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국민연금, '대체투자 실장 공백' 모두 채웠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1.04 11:33:02
이 기사는 2022년 01월 04일 11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국민연금, '대체투자 실장 공백' 모두 채웠다 [뉴시스]

국민연금이 인프라투자실장에 안지용 싱가포르사무소장을 선임했다. 이로써 국민연금은 지난해 발생한 대체투자 부문 실장들의 본부 이탈 공백을 모두 채우게 됐다. 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인프라투자실장에 안지용 싱가포르사무소장을 임명했다. 지난해 퇴사한 김지연 실장의 후임 인선이다. 그간 인프라투자실장 대행은 윤혜영 미주인프라투자팀장이 맡아왔으나 윤 팀장은 이번 인사에서 뉴욕사무소로 발령이 났다.

올해도 불꽃 M&A…조단위 대어 매물 수두룩 [아시아경제]

국내 최대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MBK파트너스의 동진섬유·경진섬유 패키지 인수 완료를 시작으로 새해 인수합병(M&A) 시장의 막이 올랐다. PEF운용사 VIG파트너스의 스타비젼 경영권 지분 매각 주식매매계약 체결 등 새해 벽두부터 M&A 시장이 활기다. 가장 큰 주목을 받는 곳은 한앤컴퍼니가 매각을 추진 중인 자동차 부품업체 한온시스템이다. 매각은 모건스탠리와 에버코어가 주관하고 있으며 매각가는 최대 8조원까지 웃돈다. IMM프라이빗에쿼티(PE)와 IMM인베스트먼트가 보유한 현대LNG해운의 매각가 역시 최대 2조원까지 거론된다.


신영증권·스프랏, 1200억 규모 美 아마존 물류센터 투자 [머니S]

신영증권과 스프랏코리아자산운용이 미국 아마존 물류센터 투자에 나선다. 신영증권과 스프랏자산운용은 최근 약 1억달러(약 1200억원) 규모의 미국 아마존 라스트마일(last mile) 물류센터 투자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에 투자한 아마존 물류센터는 해당 지역에서 당일 배송 서비스(아마존 프라임 서비스)를 위해 활용되는 곳이다. 신영증권은 총액 인수 후 국내 기관투자자에 재매각 할 예정이다.


하나대체운용, 美 NASA 본사 매각 착수 [파이낸셜뉴스]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은 미국 수도 워싱턴DC 소재한 미국 나사(NASA·항공우주국) 본사 건물 매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매각자문사에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회사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를 선정했다. 앞서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은 지난 2017년 한국투자증권과 컨소시엄을 구성, 이 건물을 3억6000만달러에 인수했다.


금융정책·당국 수장들, 부채 위험성에 "가계대출 관리 강화" [이코노미스트]

금융당국 수장들이 한 목소리로 가계부채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나섰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범금융 신년 인사회 신년사에서 "과도한 레버리지와 업황 부진에 직면한 일부 가계 및 자영업자를 중심으로 신용위험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를 일관되게 추진하면서 서민·취약계층에 대한 보호 조치도 병행하겠다"고 밝혔다. 정은보 금융감독원장 역시 신년사에서 "올해 가장 역점을 두는 것은 잠재리스크에 대한 선제적 감독"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왕관의 무게를 견디기엔 목이 가는 국민연금 은행 대출 열렸지만 인터넷은행만 '문전성시'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