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휴온스그룹, 건기식 전문 '휴온스푸디언스' 출범 外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1.04 15:48:11

◆ 휴온스그룹, 건기식 전문 '휴온스푸디언스' 출범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휴온스는 자회사 휴온스네이처와 휴온스내츄럴의 합병 절차를 마무리 짓고 신규 법인 휴온스푸디언스를 출범했다고 4일 밝혔다. 휴온스그룹은 지난해 11월 미래 전략 사업인 건강기능식품과 의료기기 사업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전문화, 운영 효율화를 위해 계열회사간 합병을 통한 사업 구조 재편을 하기로 했다. 휴온스푸디언스는 천청운, 이충모 각자 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천청운 대표가 생산, 연구 부문을 맡고 이충모 대표는 영업·마케팅을 비롯한 경영 부문을 책임진다.

◆ GC셀, 이뮨셀엘씨 첫 해외 기술수출

지씨셀은 인도 리바라(Rivaara Immune Private Limited)와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이뮨셀엘씨(Immuncell-LC)'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이뮨셀엘씨의 첫 번째 해외 기술수출 계약이다. 지씨셀은 이뮨셀엘씨의 임상 결과와 생산기술, 품질시험법, 노하우 등을 제공한다. 리바라는 인도 현지에서 생산공장 건설, 이뮨셀엘씨의 임상시험 진행과 인허가와 생산, 영업, 마케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씨셀은 계약금과 기술료 외 추가 마일스톤을 받게 되며, 이뮨셀엘씨 생산을 위해 필수적인 배지의 독점공급권과 리바라의 지분 일부를 받는다. 계약에 대한 세부 사항은 양사 합의 하에 비공개한다.


◆ 툴젠, 앱클론과 고형암 타깃 CAR-T 치료제 공동개발

툴젠은 앱클론과 고형암을 타깃하는 차세대 CAR-T 치료제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현재 시판되고 있는 CAR-T 치료제는 혈액암에서 우수한 효능을 나타내나 고형암에서는 치료 효능이 낮은 편이다. 양사는 해당 계약을 통해 툴젠의 유전자교정 기술과 앱클론의 zCAR-T 플랫폼을 접목해 고형암의 치료에 적합한 차세대 면역세포치료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Styx-T 기술이 접목된 zCAR-T를 개발해 공동 소유한다. 또한 해당 치료제의 유용성을 검증하고 사업화를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 엔지켐생명과학, JPM 헬스케어 참가

엔지켐생명과학은 오는 10~13일 진행되는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공식 초청받아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글로벌 빅파마 등과 항암 병용치료제에 대해 약 30건에 달하는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엔지켐생명과학 관계자는 "단일 콘퍼런스 미팅으로는 엔지켐생명과학 사상 역대 최다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4년 연속 콘퍼런스에 참가하는 엔지켐생명과학은 오는 13일 '바이오텍 쇼케이스(Biotech Showcase 2021)'를 통해 CRIOM 치료제의 미국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 JW중외제약 '여성이 건강해질 유산균 리스펙타' 출시


JW중외제약은 여성 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여성이 건강해질 유산균 리스펙타'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질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를 사용했다.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는 질 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존하는 데 적합한 유산균 전용 생산라인(EPP)에서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휴온스, 토탈헬스케어그룹 변신 '박차' SK바사, 안동 백신공장 터키 GMP 인증 外 HK이노엔, 말레이시아 1위 제약사와 케이캡 수출 계약 체결 外 SK플라즈마, 혈액제제 남미 8개국 수출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