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아시스, 대표이사 교체로 IPO 속도
최보람 기자
2022.01.05 08:17:27
김영준 의장서 안준형 CFO로 바톤터치...겸직제한 해소용
이 기사는 2022년 01월 04일 16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오아시스마켓 운영사 오아시스의 수장이 교체됐다. 기업공개(IPO)에 앞서 행위제한 요소를 소거하는 차원이다.


4일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오아시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안준형 최고재무책임자(CFO, 사진)를 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기존 대표였던 김영준 지어소프트 의장은 오아시스 수장직을 내려놓고 현재 대표를 맡고 있는 지주사 지어소프트에서 그룹 전반을 총괄키로 했다.


이번 인사는 회사 경영 측면보다는 상장을 위한 정지 작업으로 풀이된다. IPO 전에 주요 임원들의 겸직을 해소해야 하는 까닭이다.


한국거래소는 기업이 상장예비심사신청을 하기 전에 임원의 겸직 해소를 권장하고 있다. 상장신청인의 임원이 관계회사 등의 임원을 겸직하고 있는 경우 경영의 독립성 저하 및 부의 이전 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때문.

관련기사 more
오아시스, KT알파와 합작법인 설립 지어소프트, 2차전지 사업 본격화 IPO 앞둔 오아시스마켓, 외형확장 '올인'?

안준형 신임 오아시스 대표 역시 이러한 겸직제한 해소를 위해 조만간 지어소프트, 실크로드, 브이 등 그룹 계열사 사내이사 자리에서 물러날 예정이다.


오아시스 관계자는 "김영준 의장과 안준형 신임대표가 모든 회사에 겸직 중인 터라 오아시스 이사회의 독립적인 운영을 위해 이 같이 결정했다"며 "김 의장은 지주사격인 지어소프트 대표직을 역임하는 한편 신사업인 지어솔루션을 비롯한 계열사 경영을 맡고 안준형 대표는 재무총괄 경력을 적극 활용해 당사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해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안준형 오아이스 대표는 연세대를 졸업한 공인회계사 출신이다. 2005년부터 2012년까지 EY한영에서 일했으며 지어소프트그룹에는 2019년에 합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