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인터파크, '판매자 어드바이저' 서비스 오픈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1.05 10:16:56

◆인터파크, '판매자 어드바이저' 서비스 오픈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인터파크가 판매 현황, 마케팅 효율, 고객 유입 흐름 등 판매와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입점 판매자가 직접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 솔루션 '판매자 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판매자 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지난해 11월에 선보인 '판매자 스토어'에 이어 두 번째로 론칭하는 셀러 전용 서비스로,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툴을 통해 셀러들의 판매∙마케팅 효율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판매자 스토어' 유입, 단골 고객 추이, 쿠폰 마케팅 분석 등 추가 기능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티몬, 전라남도와 손잡고 '남도장터 기획전' 개장


티몬이 전라남도 농축수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남도장터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31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남도장터 기획전'에서는 전라남도에서 직접 선정한 대표 소상공인 파트너사들의 우수 먹거리 170여종을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달 티몬과 전남도가 맺은 업무협약 이후 선보이는 첫 협력 사례다. 전남도 지역에서 나고 자란 농축수산물과 소상공인 상품의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협업이다.

관련기사 more

◆대교어린이TV, '2022년 10기 전속성우' 공개 모집


대교어린이TV가 '대교어린이TV 10기 전속성우'를 공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10기 전속성우는 향후 2년간 대교어린이TV 채널에서 방영하는 프로그램의 목소리 주인공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대교어린이TV 관계자는 "이번 전속성우 모집은 대교어린이TV를 시청하는 어린이들에게 더욱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재미를 선사하고자 모집하게 됐다"며 "대교어린이TV를 대표하는 목소리를 뽑는 만큼 끼와 개성이 넘치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 '남산 동보성' RMR 출시... 칭따오와 콜라보


CJ프레시웨이가 밀 솔루션 사업의 일환으로 47년 전통 중식당 '남산 동보성'의 RMR(레스토랑 간편식) 상품을 출시했다. 지난 달 출시한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RMR 상품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남산 동보성 RMR 상품과 맥주 브랜드 '칭따오'와의 콜라보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중식을 대표하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푸드 페어링(특정 음식과 어울리는 주류 등을 곁들이는 것)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5400억 조기 지급


현대백화점그룹은 계열사와 거래하는 73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5400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5일 앞당겨 설 연휴 전인 오는 26일에 지급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직원 상여금 등 각종 비용 지출 증가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는 중소 협력사들을 위해 결제대금을 앞당겨 지급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제도를 통해 협력사들과 동반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업계 최초 '친환경 종이얼음컵' 선봬


세븐일레븐이 플라스틱을 대신해 친환경 종이로 만든 얼음컵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친환경 종이얼음컵 출시는 편의점 업계 최초 사례다. 종이얼음컵의 기본이 되는 원지는 FSC인증 소재다. FSC인증은 책임있는 관리를 통해 수확된 임산물로 만들어진 종이, 상품 등에 부여되는 국제인증제도다. 여기에 탄소 및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효과가 있는 친환경 코팅(솔 코트, sole coat) 기술을 더했다. 이에 재활용 분리배출이 가능하며 재활용률은 92%에 달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종이얼음컵을 레귤러 사이즈(180g)로 먼저 출시하고 향후 라지 사이즈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스위트몰, 1주년 이벤트 전개


롯데제과가 자사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스위트몰의 오픈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대축제'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1월 한 달간 이어지는 이벤트 기간 동안 '룰렛 돌리기', '소문내기', '시상식' 등 총 6가지의 이벤트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롯데스위트몰은 16일부터 새해를 기념해 2200원, 22% 할인 등의 콘셉트를 적용한 '22 특가 대전'도 계획하고 있다.


◆휠라 키즈, '팩 투 스쿨 백팩 컬렉션' 출시


휠라코리아의 키즈 브랜드 휠라 키즈가 2022년 신학기를 맞아 '팩 투 스쿨(Pack To School) 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팩 투 스쿨 백팩 컬렉션'은 가방 내부 패드포켓에 다용도 서브백, 파우치 등을 부착해 수납 실용성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휠라 키즈 매장과 휠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백팩 세트 또는 백팩과 신주머니 동시 구매 고객에게는 휠라 키즈 인형 키링과 컬러링북을 제공한다.


◆오라팜 구강유산균, 치아 미백효과 특허 획득

전마현미경으로 본 oraCMU 균주

오라팜이 구강유산균 균주 'oraCMU'의 배양물 유효성분이 치아미백 기능성이 있음을 인정받아 특허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oraCMU에 의해 생성되는 과산화수소가 치아 미백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오라팜 관계자는 "7번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구강유산균 균주 oraCMU가 구강질환을 예방∙개선함을 입증했다"며 "이번 특허 획득은 구강유산균 섭취를 통해 치아변색을 예방∙지연할 수 있다는 기능을 제시한 국내 첫 사례"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