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정찬식 태광산업 대표 "안전은 절대 원칙이자 필수"
김진배 기자
2022.01.05 10:07:42
안전 최우선 친환경사업장 역량 집중…"효율성 극대화, 내부역량 강화" 주문
정찬식 태광산업 대표.(사진=태광산업 제공)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정찬식 태광산업 대표이사가 2022년 신년사를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친환경 사업장 구축에 대한 의지를 천명했다.


정 대표는 5일 신년사에서 "안전환경은 결코 타협할 수 없는 절대적인 원칙이자 필수이며, '업의 본질' 그 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안전환경 의식 향상, 관리 프로세스 체계화, 노후화 설비 투자, 고 위험설비 점검 등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바탕으로 올해 예정된 석유화학 공장의 정기보수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완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ESG 경영 등 미래에 대비하는 노력도 지속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광산업은 지난해 사업장 내 안전환경 강화의 일환으로 공정안전관리(Process Safety Management, PSM) 이행능력 제고와 함께 자체점검을 통한 안전 개선에 주력했다. 이와 함께 실행할 인력에 대한 직무역량 강화 및 체계 확립에도 힘썼다.


올해는 친환경 사업장 구축을 위해 주요 공장에 대한 정기보수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한편, 중대재해 기업처벌법 시행에 발맞춘 관리체계 및 안전문화 향상에도 힘을 쏟기로 했다. 또한 친환경 사업장 기반 마련을 위해 단기 개선과제 실행 및 중장기 탄소중립 플랜 등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태광산업·대한화섬·화성시, `폐페트병 자원순환` 맞손 흥국생명 임형준·흥국화재 임규준, 대표이사 내정 태광, 사법리스크 해소 가능성 촉각 오너의 귀환 태광그룹, 이호진 본격 행보 '째깍째깍'

정 대표는 수익 증대를 위한 효율성 개선, 지속가능한 신성장 동력 확보 등 올해 주요과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정 대표는 "회사의 성장이 수년간 정체돼 미래가 불투명하다는 시장의 평가가 우리의 모습이자 현 주소"라며 "영업, 생산, 구매, 물류 등 전 부분에 걸쳐 효율성을 강화해 어떠한 불확실성이 발생하더라도 흔들리지 않는 생존 기반을 구축해야 한다"고 내부 역량 강화를 주문했다.


그는 "핵심 육성사업은 위닝(Winning) 전략과 함께하고 부진사업은 방향성 재설정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재편해야 한다"고 사업 방향성을 제시했다. 임직원들에게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구성원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유기적으로 협업해 우리 스스로의 품격과 가치를 높여 나가자"고 당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