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벤처 투자 속도내는 하나금융···AUM 1조 달성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1.05 13:10:10
이 기사는 2022년 01월 05일 13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벤처 투자 속도내는 하나금융···AUM 1조 달성 [헤럴드경제]

하나금융그룹이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 하나벤처스를 중심으로 벤처투자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하나벤처스는 지주, 은행, 증권 등 계열사 출자 등에 힘입어 올해 운용자산(AUM) 1조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하나벤처스는 올해 4000억원 규모의 펀드레이징을 계획 중이다. 지난해 말 기준 운용자산은 5190억원(케이뉴딜유니콘펀드 포함)이다. 계획대로 펀드 결성이 완료된다면 연내 1조 클럽에 다가갈 것으로 보인다.

오스템임플란트 내부감사 22명→11명, 돈아끼다 1880억 잃었다 [머니투데이]

1880억원 규모 횡령사건에 휘말린 오스템임플란트가 최근 2년여간 내부 감사 인력을 절반으로 줄인 것으로 확인됐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해 외부 감사용역 회계법인도 보수가 훨씬 낮은 곳으로 교체했다. 회사 측이 감사를 '비용'으로 판단, 이를 절감하기 위한 조치였던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 임인년 'TIGER' 전략으로 애플·북미시장 공략한다 [헤럴드경제]

삼성전자가 임인년 전략을 'TIGER'로 정했다. 'T'는 모든 영역에서 최고가 되자는 'True No. 1 in all categories'를 뜻한다. 'I'는 주요 시장에서 플래그십 모델의 점유율을 높이자는 'Improve flagship market share'을 의미하며 'G'는 숙적 애플과 격차를 줄이자는 'Gap vs. Apple'을, 'E'는 무선 이어폰 등 주변기기를 확장하자는 'Expand'에서 따왔다. 'R'은 2022년 또한 기록적인 한해로 만들어 보자는 'Re'를 뜻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디에이치로 바꿔주세요" 잇단 요구···현대건설 기준 "비공개" 전환 [머니투데이]

아파트 이름을 하이엔드 브랜드로 바꿔주길 원하는 조합원들의 목소리가 커지면서 건설사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무작정 늘리면 고급 브랜드라는 차별화가 희석될 수 있는 까닭이다. 건설사들은 하이브랜드 선정 기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기준을 더욱 강화하는 등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면서 시장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5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최근 노량진4구역 재개발 조합에 '디에이치' 브랜드 변경과 관련해 "아직 검토 중"이라는 답변을 보냈다.


KB보다 1억주 더 많은 신한, 자사주 매입·소각 나서나 [헤럴드경제]

신한지주가 연내 자사주 매입 및 소각하는 방안을 추진할 전망이다. 코로나19 이후 4대 금융지주 중 유일하게 주가가 역주행하는 상황에서 주가부양을 위해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작업으로 풀이된다. 다만, 자사주 매입 및 소각과 관련한 구체적인 윤곽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신한지주 일각에선 KB금융 수준으로 주식수를 줄여 주주가치를 제고해야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은행 대출 열렸지만 인터넷은행만 '문전성시'

'청무피사'가 엊그제였는데···지방 곳곳서 대규모 미분양 [서울경제]

잘나가던 아파트 분양시장에 최근 적신호가 켜졌다. 특히 지방에서는 청약 미달 단지가 증가하고 있다. '흥행 불패'였던 수도권에서는 미계약 단지들이 눈에 띄기 시작했다. 5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12월에 분양된 대구·경북 등 지방 아파트 단지에서 무더기 미달 사태가 발생했다. 올해부터 아파트 중도금, 잔금 대출도 차주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산정에 포함되는 등 대출 규제가 강화되고 대선·지방선거 등 대형 이벤트들이 잇따르면서 건설사들이 지난 연말에 분양 물량을 늘린 것이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한국형 스팀' 스마일게이트스토브, 첫 흑자전환 [파이낸셜뉴스]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운영 계열사 스마일게이트스토브가 지난해 처음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스마일게이트 킬러 콘텐츠인 '로스트아크'와 '에픽세븐' 맹활약 속에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가 대표 인디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면서다.


LH, 올해 매입약정 방식 주택 4만3000가구 공급 [주요언론]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올해 매입약정 방식으로 총 4만3000가구 규모의 주택을 공급할 예정이다. LH는 올해 매입약정 사업계획, 주택매입 기준 등을 담은 '2022년도 민간 신축 매입약정 방식 매입 사전 공고'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매입지역은 전국이다. 매입대상은 가구별 주거전용면적 85㎡ 이하인 다세대·아파트·연립주택·도시형생활주택·주거용 오피스텔 등이다. 신청 접수 후 서류심사 및 매입심의 등을 거쳐 대상 주택을 선정한다.


바다 대신 판교에 모이는 조선사···R&D 인력 확보에 '총력' [조선비즈]

조선사들이 '한국의 실리콘밸리'라 불리는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연달아 연구·개발(R&D) 센터를 입주시키고 있다. 글로벌 조선업계 트렌드가 노동집약적 산업에서 자율운항 선박 등 기술중심 산업으로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젊고 유능한 R&D 인력들이 수도권에 몰려있고, 이들이 조선소가 있는 지방보다 수도권 근무를 선호하는 점도 영향을 미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