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에이치엘비파워 "플렉센스,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허가"
김새미 기자
2022.01.05 13:50:42
세포치료제 개발·진단·투자 사업 밑그림 완성

[팍스넷뉴스 김새미 기자] 에이치엘비파워가 경영권 변동 이후 첫 투자 대상으로 지목한 플렉센스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


플렉센스는 코로나19 중화항체 진단키트 'AE303'(사진)에 대한 수출허가를 최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앞서 플렉센스는 코로나19 진단키트 3종 AE301(혈청 항체), AE302(타액 항원)에 대한 CE 인증 및 수출허가를 받은 바 있다.


플렉센스 관계자는 "주요 글로벌 제조사들의 제품과 비교해 성능은 비슷하면서 가격대는 상당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수준"이라며 "주요 수출국은 유럽이지만 아프리카 국가로도 수출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에이치엘비파워는 지난해 11월 향후 세포치료제 개발, 진단, 투자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선언했다. 이후 플렉센스에 대한 45억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 지난달에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면역학 전문가인 조성훈 박사를 바이오사업부 사장으로 영입했다. 조 사장은 현재 에이치엘비파워의 최대주주 회사인 티에스바이오에서 R&D사업총괄 사장·연구소장을 겸임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플렉센스, 코로나 신속진단키트 공급계약 체결 티에스바이오, 美학회서 NK세포 면역항암제 전임상 발표 플렉센스, 파킨슨병 진단키트 개발 착수 진단키트업계, 오미크론 변이 대유행에 '들썩'

조 사장은 최근 티에스바이오와 서울예스병원간 세포치료 연구개발·업무협력 MOU를 직접 진두지휘하고, 플렉센스의 해외 판매처도 직접 발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치엘비파워 관계자는 "세포치료제 개발, 진단 등 신사업에 대한 밑그림은 거의 완성 단계로 가까운 시일 안에 설명드릴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동아오츠카(주)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