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녹십자의료재단, 엠비디와 항암제 진단검사 협약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1.05 14:06:01

◆ 녹십자의료재단, 엠비디와 항암제 진단검사 협약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GC녹십자의료재단은 엠비디와 오가노이드 솔루션 기반 항암제 감수성 진단검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오가노이드란 환자 정보를 바탕으로 3차원 배양 기술을 통해 생리학적으로 실제 장기와 매우 유사하게 구현한 장기 유사체를 말한다. 환자의 유전정보를 기반으로 제작된 오가노이드를 통해 질병 모델링, 약물 스크리닝을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개인 맞춤형 항암제 감수성 진단검사 서비스의 국내외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대웅제약, 인니 석∙박사 대상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대웅제약은 인도네시아 석∙박사과정 학생들을 선발해 제약 분야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2기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와 반둥공과대학교의 석∙박사 10명은 대웅 글로벌 DDS 교육프로그램(Daewoong Global DDS Training Program)에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한국에서 DDS(Drug Delivery System) 전문 기술 분야에 대한 실무실습 기회를 확보하고 각 대학에서 최대 8학점까지 정식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이들은 오는 4월까지 용인 대웅제약 R&D 센터에서 바이오와 케미컬 분야로 나뉘어 실제 의약품 제제기술 개발 과정에 투입돼 실무경험을 쌓게 된다.


◆ 진원생명과학 "자회사 VGXI, JPM 헬스케어 참가"

진원생명과학은 자회사 VGXI가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공식 초청을 받아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박영근 진원생명과학 대표는 "유전자치료제와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 시장이 급증함에 따라 세계적으로 플라스미드 DNA와 mRNA 원액의 의약품 생산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며 "올해 2분기부터 상업적 규모의 생산을 진행하는 신규 1공장의 위탁 생산에 대한 영업 활동뿐만 아니라 개발 중인 코로나19 의약품 3종에 대한 다양한 파트너십 기회를 모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유틸렉스 "앱비앤티, 세 번째 완전관해 확인"

유틸렉스는 킬러T세포(CD8+T cell) 치료제 '앱비앤티(EBViNT)'의 임상1/2상 첫 환자에게서 1회 투약만으로 완전관해를 확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완전관해 판정은 10월 첫 환자 투약 후 8주가 지난 시점에 영상적 평가(PET-CT)에 의해 확인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유틸렉스 관계자는 "이미 임상1상에 참여한 NK/T세포림프종 환자 2명 모두 완전관해를 확인한 바 있다"며 "재발성 NK/T세포림프종은 생존 기간이 6개월 밖에 되지 않는 악성암이기에 더욱 놀라운 결과"라고 강조했다.


◆ 닥터나우, 쿠팡·배달의민족 출신 신규 임원 영입 

(왼쪽부터)이현석 최고기술책임자(CTO)와 안영모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닥터나우는 이번 신년 인사를 통해 쿠팡, 카카오 출신 이현석 최고기술책임자(CTO)와 넥슨, 배달의민족, 블랭크코퍼레이션 출신 안영모 최고마케팅책임자(CMO)를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닥터나우는 이 CTO를 주축으로 플랫폼 서비스 기능 강화, 사용자 편의성 증대에 매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닥터나우는 ▲위메이드, 엔픽셀 출신의 장하늘 프로덕트 오너 ▲존슨앤존슨, 한국콜마 출신의 김태환 세일즈총괄이사 ▲SKT와 클래스101 출신의 CX전문가를 영입했다. 닥터나우는 네이버, 카카오, 쿠팡, 삼성SDS 등 출신의 다수 개발자와 함께 서비스 역량 제고에 투자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콜마, 경영 효율화 덕에 호실적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 "혁신 동력 결집 필요한 때" 한국콜마홀딩스, '넥스트바이오' 인수 진원생명과학, 美 자회사 자금대여 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