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포스코케미칼, 음극재 '환경성적표지' 인증
이수빈 기자
2022.01.06 10:50:06
생산 전 과정, 친환경경영 인정받아
정규용 포스코케미칼 음극소재실장(왼쪽)과 김종환 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안전본부장이 지난 5일 포스코케미칼 음극재 세종공장에서 열린 '음극재 환경성적표지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케미칼 제공)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포스코케미칼이 생산하는 천연흑연 음극재가 환경부의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포스코케미칼은 6일 음극재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영향을 토대로 환경부에서 친환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제품의 원료 채굴부터 생산·사용·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영향을 계량적으로 표시해 공개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다.


포스코케미칼은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음극재의 원료 채굴부터 제조 과정까지의 탄소발자국, 자원영향, 물 사용량, 오존층 영향, 산성화, 부영양화, 광화학스모그 등 7대 환경성적을 공개했다.


포스코케미칼의 음극재 1kg을 생산할 때 발생하는 탄소발자국은 3.24kg CO₂이며, 60KWh 전기차 1대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175kg CO₂이다. 탄소발자국은 제품의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CO₂ 배출량으로 환산한 지표다.

관련기사 more
포스코케미칼, 작년 매출 1조9895억 '역대 최대' 포스코, 반도체용 희귀가스 '네온' 국산화 성공 포스코, 아르헨티나 수산화리튬 공장 내년 착공 포스코케미칼, 인조흑연 음극재 국산화 첫발

포스코케미칼은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는 환경규제와 전기차 및 배터리 고객사의 환경경영 강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배터리 소재의 환경영향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전기차 산업의 친환경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포스코케미칼은 지난 9월에도 친환경 재생에너지의 사용 비중을 높이고 음극재 공정에서 발생하는 흑연분을 자원으로 재활용하는 순환자원 품질표지 인증을 획득하는 등 친환경적인 소재 생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포스코케미칼은 "내년 상반기에 양극재에 대해서도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고 양·음극재 생산 과정의 탄소배출량을 감축해 저탄소 제품 인증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