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카오노조 "류영준 카카오 대표 내정 철회해야"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1.06 11:05:53
이 기사는 2022년 01월 06일 11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카오노조 "류영준 카카오 대표 내정 철회해야" [주요언론]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카카오지회 '크루유니언'은 6일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번 사태의 핵심인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의 신임 카카오 대표 내정을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신임 공동대표로 내정된 류 대표는 오는 3월 카카오페이를 떠나 카카오에 합류할 예정이다. 그러나 지난달 10일 류 대표를 비롯한 카카오페이 경영진 8명이 약 44만주, 900억원어치에 달하는 스톡옵션을 처분해 '모럴해저드'(도덕적 해이) 논란이 일었다.

오스템임플란트에 3000억 이상 대출 내준 은행권 '긴장' [주요언론]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해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은행권에서 총 3026억원을 빌렸다. 이중 잔존 만기가 1년 이내인 단기 차입금은 1086억원, 장기차입금은 1940억원으로 집계됐다. 은행별 차입금을 살펴보면 우리은행 1073억원, 산업은행 804억원, 수출입은행 250억원, 신한은행 212억원, 기업은행 193억원, 대구은행 100억원, 씨티은행 80억원, 국민은행 46억원, 농협은행 1억원 등이다. 현재 은행들은 오스템임플란트 상황을 모니터링하면서 오스템임플란트가 편입한 펀드를 판매 중단하거나 신용등급 재평가에 나서는 등 후속조치에 들어갔다.


혼란의 카카오… 보험인재 영입, 올해도 잘 될까? [머니S]

금융권에 따르면 카카오페이는 보험플랫폼 경영기획 담당자와 보험서비스 마케팅기획 담당자 등을 채용하는 중이다. 보험업계에서는 카카오페이 채용에 지난해 보다 지원자가 적게 몰릴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경영진의 스톡옵션 대량 매도로 불거진 '먹튀' 논란이 류영준 대표의 카카오 본사 대표 내정을 취소해 달라는 '보이콧' 운동으로 비화하는 등 혼란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김부겸 "규제샌드박스 고도화, 바이오헬스 규제혁신로드맵 수립" [주요언론]

정부가 경제 재도약을 위해 규제개혁 속도를 더욱 높이고 규제샌드박스 고도화, 바이오헬스 규제혁신로드맵 신규 수립 등 신산업 규제혁신에 역량을 집중한다. 기초연금·국민연금·퇴직연금·주택연금 등 모든 연금의 통계를 한 곳에서 종합관리해 지속가능한 연금정책 수립에 나서기로 했다.


오스템임플란트 소액주주들 피해 보상 소송 움직임 본격화 [주요언론]

한누리 법무법인은 6일 "오스템임플란트가 횡령 금액을 회복한다고 하더라도 소액주주들의 피해 복구가 쉽지 않을 것"이라며 이르면 이날부터 피해구제에 동참할 소액주주 모집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주주대표 소송이나 부실 공시 등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 소송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피해 구제에 동참할 주주들을 규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롯데·신세계 참전에 달아오른 미니스톱 인수전 [주요언론]

업계에 따르면 최근 마감된 미니스톱 매각 본입찰에 롯데그룹이 참여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는 앞선 예비입찰에는 참여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미니스톱 인수전은 신세계그룹의 이마트24, 사모펀드 운용사인 앵커프라이빗에쿼티-식자재 유통사 넵스톤홀딩스 컨소시엄과 롯데의 3파전으로 진행되게 됐다. 한국미니스톱은 일본 미니스톱이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 매장 수는 2603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 연매출 70조 첫 돌파 우리·농협·하나銀 등 오스템 편입 펀드 판매 전격 중단外 상장 한달만에 900억 팔아치운 카카오페이 경영진 外 카카오 노조, 류영준 카카오 CEO 내정 사퇴 촉구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