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위메이드, 글로벌 디지털 자산 은행 '시그넘'에 투자
이규연 기자
2022.01.06 15:20:11
시그넘의 시리즈B 펀딩 라운드에 참가...장현국 "블록체인 전방위 협력"
위메이드(위쪽)와 시그넘 로고. (출처=위메이드)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위메이드가 글로벌 디지털 자산 은행인 스위스 시그넘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 


위메이드는 시그넘 대상으로 진행된 전체 8850만달러(1061억원) 규모의 시리즈B 펀딩 라운드에 참여했다고 6일 밝혔다. 시리즈B는 창업 초기의 시드 투자와 시리즈A 투자를 받고 성장 단계에 접어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투자 단계를 말한다. 


이번 시리즈B 투자는 홍콩의 순훙카이가 이끌었다. 더불어 위메이드 외에 중국 텐센트와 글로벌 게임-NFT(대체불가토큰) 개발사 애니모카브랜드, 캐나다 자산운용사 메타인베스트먼트 외의 주요 디파이(탈중앙화금융) 프로토콜 등이 참여했다. 위메이드가 투자한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시그넘은 2019년 8월 스위스 당국의 은행 허가를 받은 세계 최초의 디지털 자산 은행이다. 가상자산과 관련해 금융기관과 은행, 기업, 개인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연결기준 매출이 2020년보다 10배가량 늘어났고 전체 고객 수도 1000여곳에 가까워졌다.

관련기사 more
위메이드, 엠게임과 '블록체인 사업 협력' MOU 체결 外 상장 거래소 늘리는 위믹스...해외 거래소 진출 분주한 발걸음 위메이드, '애니팡' 운영사 선데이토즈 인수 위메이드, '미르M'으로 IP 다각화 다음 걸음

이번 시리즈B 펀딩 라운드 이후 시그넘의 기업가치는 8억 달러 상당으로 인정됐다. 이를 발판 삼아 시그넘은 웹3.0과 신규 글로벌 시장 진출, 디파이 등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을 세웠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이사는 "디지털 자산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 잠재력을 고려해 투자를 결정했다"며 "NFT, 디파이 등 블록체인 사업에서 전방위적으로 협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