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스타벅스, 커피값 올린다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1.07 09:08:58

◆스타벅스, 커피값 올린다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스타벅스코리아는 오는 13일부로 일부 음료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스타벅스에서 판매 중인 53종의 음료 중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를 포함한 46종의 음료가 각각 100원~400원씩 인상된다. 이는 지난 2014년 7월 가격인상 이후 만 7년 6개월만의 가격 조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최근 급등한 원두 가격 등 지속 상승 중인 각종 원부재료와 코로나19로 인한 국제 물류비 상승 등 다양한 비용의 가격 압박 요인이 지속 누적됨에 따라 음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티몬, 대작 뮤지컬 단독회차 오픈



티몬은 인기 대형 뮤지컬의 단독 공연을 선보이는 '티몬스테이지' 회차를 추가 오픈한다고 밝혔다. 대상 작품은 '빌리엘리어트'와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메가 스테디셀러 뮤지컬 '레베카'다. 티몬은 오는 9일 오후 2시에 시작하는 '빌리엘리어트' 티켓은 VIP석 10만원, A석은 3만600원에 판매한다. 오는 20일 오후 7시 30분, 22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레베카' 티켓값은 VIP석 12만원, A석 5만5900원으로 책정됐다.

관련기사 more
롯데호텔, 'L7' 美 시카고 진출 外

◆홈앤쇼핑, 모바일 앱 전문관 개편



홈앤쇼핑은 상품 카테고리별 전문화된 쇼핑 편의를 위해 모바일 앱 '전문관'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홈앤쇼핑은 이번 전문관 개편을 통해 상품 카테고리별 세부 항목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상품 리스팅 영역을 신설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패션샵은 매일 오픈하는 '타임특가' 코너를 강조하고 인기 신상품 베스트 상품을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는 'New Arrival' 메뉴의 디자인을 간결하고 트렌디하게 개편했다. 리빙샵에서는 해당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별 특가와 혜택을 부각했다.


◆위메프, '신상 체험 이벤트' 진행



위메프는 오는 10일부터 '신상 체험 이벤트'를 열어 브랜드 신제품을 배송비 수준 최저가에 한정수량 판매한다고 밝혔다. 신상 체험 이벤트는 위메프 MD가 인기 중소 브랜드사 신제품 중 매일 1개 상품을 선정해 선보이는 것을 말한다. 매일 상품에 따라 '2900원 체험딜' 또는 '포인트 지급 후기 이벤트' 등 두 가지 방식으로 판매한다.


◆NS홈쇼핑, 임직원 건강관리실 운영



NS홈쇼핑은 본사 건물에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건강관리실'을 마련하고 간호사를 채용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병원 가기가 망설여지는 상황에 직원들이 건강을 수시로 체크할 수 있도록 돕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건강관리실에서는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 및 상담, 체성분 측정기, 혈압기 등 의료기기를 이용한 건강관리 및 상담이 이뤄진다. 또한 운동능력, 영양상태 스트레스 등과 관련한 의료 상담도 받아 볼 수 있다.


◆AK플라자, 14일부터 설 선물세트 본 판매 돌입



AK플라자는 오는 14일부터 설 다음날인 내달 2일까지 분당점, 수원점, 평택점 식품관에서 설 선물세트를 본격 판매한다고 밝혔다. AK플라자는 설 선물의 키워드를 'DIY', '스몰 럭셔리', '온라인'으로 선정해 이에 맞춘 다양한 선물 세트를 집중 선보일 예정이다.


◆풀무원, 얄피만두 판매량 10% 취약계층 지원



풀무원식품은 롯데온(ON)과 함께 냉동만두 '얇은피 꽉찬속 만두'(얄피만두) 기부 캠페인 'ON세상이 따뜻할 만두하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ON세상이 따뜻할 만두하지'는 6일부터 26일까지 롯데온(ON) 마트몰에서 판매된 얄피만두 수량의 일부를 취약계층에 제품으로 지원하는 기부 캠페인이다. 풀무원은 판매량의 10%에 해당하는 얄피만두를 강남복지재단에 기부하고 재단은 이를 강남구 주민센터와 협업해 구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 지원하게 된다.


◆이랜드 뉴발란스 키즈, 콘텐츠 스토어 '스페이스앤' 오픈



이랜드가 운영하는 아동 브랜드 뉴발란스 키즈는 7일 하남 스타필드에 콘텐츠 스토어 'SPACE.N(스페이스앤)'을 연다고 밝혔다. 스페이스앤은 '고객과 브랜드가 서로 교감하는 장소'를 목표로 뉴발란스 키즈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형태의 매장이다. 기존 세일즈 형 매장 형태를 넘어 면적의 30%를 고객 체험 콘텐츠로 채웠다. 대표적으로 이번 시즌 출시한 백팩 컬렉션을 아이들이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게 매장을 구성했고 캐릭터 '백팩 몬스터'를 곳곳에 배치해 다양한 포토존을 선보였다. 자신만의 책가방을 그릴 수 있는 드로잉 존도 운영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