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포스코, 중국 당산에 자동차강판 공장 착공
유범종 기자
2022.01.07 11:37:56
하북강철과 합작사 설립…2023년 말 연산 90만톤 공장 준공
(사진=하강포항기차판유한공사 조감도. 사진제공=포스코)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포스코가 중국 하북성 당산시(唐山市)에 자동차강판 공장을 새로 짓는다.


포스코는 7일 하강포항기차판유한공사(河钢浦项汽车板有限公司, 하강포항)가 2023년 말 준공을 목표로 연산 90만톤 규모의 도금강판 공장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하강포항은 중국내 자동차용 도금강판을 생산하고 판매하기 위한 포스코와 하강집단유한공사(河钢集团有限公司, 이하 하북강철)의 합작사다. 포스코와 하북강철이 각각 5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착공식에는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김학동 철강부문장(부회장), 우용(于勇) 하북강철 동사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최정우 회장은 이날 축사에서 "합작법인은 친환경을 선도하는 글로벌 자동차강판 생산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소임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양사가 보유한 높은 전문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동차강판 생산수준을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시켜 달라"고 주문했다.


포스코는 이번 하북강철과의 협력을 계기로 지속 성장하고 있는 중국내 자동차강판 수요에 대응해 안정적인 공급체제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국은 작년 기준 전세계 자동차 생산량의 32%인 2500만대를 생산한 세계 1위의 자동차 생산국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포스코, 인도 아다니그룹과 친환경제철소 짓는다 포스코, 반도체용 희귀가스 '네온' 국산화 성공 포스코·현대제철, 올해 역대급 이익 달성 '눈앞' 포스코, 친환경 車강판 '기가스틸' 100만톤 생산체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