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홈쇼핑, 고급화 전략 강화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1.11 09:35:49

◆롯데홈쇼핑, 프리미엄 리빙 상품 판매 확대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홈쇼핑이 고급화전략을 강화한다.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WMF, 에피큐리언 등 해외 명품 리빙 브랜드 판매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는 지난해 '최유라쇼'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소비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지며 고가의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기 때문이다. 롯데홈쇼핑은 업계 장수 프로그램으로 높은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는 '최유라쇼'를 중심으로 해외 명품 리빙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농심, 라면 친환경 포장재 사용 확대


관련기사 more
이젠 가격도 '치느님' 네파, '백투 베이직' 선언 이유는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 연매출 680억원 달성 外 롯데호텔, 'L7' 美 시카고 진출 外

농심이 라면의 친환경 포장재 사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농심은 최근 무파마탕면 묶음포장을 기존 빨간색 비닐에서 투명한 비닐로 교체하고, 앞면과 옆면에 브랜드 디자인과 표기사항 등 최소한의 내용만 삽입했다고 밝혔다. 포장재를 투명 비닐로 바꾸면 인쇄에 사용하는 잉크 사용량 절감은 물론, 재활용 효율성이 높아지는 등 자원의 절약과 순환 촉진 효과가 있다. 특히 농심은 인쇄용 잉크 사용량을 연간 5톤 이상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MZ전문관 선봬



현대백화점이 판교점에 신진 브랜드로 채워진 2030세대 전문관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4층 유플렉스(U-PLEX)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판교점 유플렉스는 총 6950㎡(2100평)규모로, 패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총 72개 브랜드로 구성된다. 특히, 이중 13개 브랜드는 백화점에 처음으로 입점하는 브랜드며 전체 브랜드의 절반 가량인 30여 개는 경기 남부상권에서 처음 선보인다.


◆CJ제일제당, 햇반 용기 직접 재활용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가 사용한 햇반 용기를 직접 수거하는 '지구를 위한 우리의 용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CJ제일제당의 자사몰인 CJ더마켓에서 진행된다. 햇반과 수거박스가 함께 담긴 기획 세트를 구입한 뒤, 사용한 햇반 용기 20개 이상을 담아 돌려 보내면 택배사(CJ대한통운)를 통해 회수된다. 수거박스에 있는 QR코드만 찍어 신청한 뒤 집 앞에 두면 된다. 용기가 회수될 때마다 CJ ONE포인트 1000점도 받을 수 있다.


◆홈앤쇼핑, 중소기업 판로지원 확대 강화



홈앤쇼핑은 조직개편을 통해 일사천리 사업을 비롯해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전담하는 중기성장지원실을 '중기지원본부'로 격상하는 등 중소기업 판로지원 확대에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2024년까지 3년간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올해 정규편성으로 운영하는 히트상품 수를 확대해 300여회로 편성을 늘려 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엘지유니참, 영유아 기저귀 호랑이 에디션 선봬



엘지유니참은 마미포코 대표 영유아 기저귀 '에어핏 공기솔솔' 호랑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마미포코 에어핏 공기솔솔 기저귀는 3만여개의 공기구멍(에어홀)으로 습기가 빠져나와 산뜻함을 더하고, 에어물결 커버로 공기 순환을 도와 기저귀 내부를 보송하게 유지해준다는 설명이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에어핏 공기솔솔 호랑이 에디션은 밴드형과 팬티형 두 가지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한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바리스타 지원자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자는 오는 13일 18시까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고용 포털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전형에 통과한 지원자들은 이후 면접 전형을 시행하며 면접 결과 발표는 오는 2월 예정이다. 면접 합격자들은 이후 스타벅스 매장에서 실습 전형을 거치고 실습 전형 방식은 장애 유형과 정도에 따라 진행할 방침이다. 이후 최종평가를 거쳐 3월중에 입사해 전국매장에서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