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미약품, 인도 자이더스社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外
이한울 기자
2022.01.11 14:23:54

◆한미약품, 인도 자이더스社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한미평택바이오플랜트. 사진=한미약품 제공

[딜사이트 이한울 기자] 한미약품은 작년 말 자이더스와 기술이전 계약을 맺은 엔지켐생명과학(대표이사 손기영)과 '자이코브-디 백신 위수탁 제조를 위한 기술이전 및 설비준비 계약'을 지난 7일 체결하고,이 DNA백신의 원액(DS) 제조를 위한 기술이전 및 생산설비 최적화에 착수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 작업이 완료되는 올해 2분기쯤 대량생산을 위한 본 계약을 추가 체결할 예정이다. 양사가 계획하는 최대 목표 생산량은 연간 약 8000만 도즈다.


◆비보존그룹, 2022 비대면 온라인 시무식 개최



비보존그룹이 지난 10일 열린 2022 비대면 온라인 시무식을 통해 올해 목표를 임직원들에게 공유했다고 11일 밝혔다. 비보존그룹은 최근 그룹사의 공동 성장을 위해 향후 10년을 계획하는 중장기전략을 마련했다. 올해 목표는 중장기전략의 실현을 위한 첫 걸음이다. 회사는 올해 핵심 추진 과제로 오피란제린(VVZ-149) 주사제 국내 임상 3상 탑라인 결과 도출, 오피란제린 주사제 미국 임상 3상 환자 등록 재개, 후속 제형 및 물질에 대한 임상 진행, 기술이전 등을 내세웠다.

관련기사 more
SK바이오팜 표적항암 신약 미국 1상 돌입 外 한미, 美 파트너사 스펙트럼에 240억 전략적 투자 비보존 헬스케어, 오피란제린 외용제 2상 IND 신청 완료 外 삼다수 잡은 광동제약...제약업은?

◆한컴헬스케어와 유틸렉스, 차세대 체외진단키트 개발 협력



한컴라이프케어의 자회사 한컴헬스케어와 유틸렉스가 차세대 체외진단키트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서 진단 영역과 임상 영역의 역량을 결합하고 체외진단키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코로나19 Fast PCR 진단키트, 동반 진단키트, 암 진단키트, 폐암 진단을 포함한 차세대 폐질환 진단키트까지 광범위하게 협력을 추진한다.


유유제약, 신우철 중앙연구소장 영입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은 다수의 제약사에서 제제연구 업무를 수행한 신우철 중앙연구소장을 신규 영입했다. 신우철 연구소장은 한남대 화학과를 졸업하고 아주대 약학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한국알피쉐어(現 알피바이오), 명인제약을 거쳐 한국프라임제약 제제연구부장을 역임하며 제제연구 분야에 특화된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신우철 연구소장은 "다수의 제약사에서 축적한 다양한 연구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유유제약이 지속적으로 우수한 의약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동제약 우황청심원 연매출 500억 돌파


광동제약은 동의보감 처방을 현대화한 '광동 우황청심원'의 지난해 실적이 5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광동 우황청심원은 이 회사의 창업 이념인 '한방 과학화'의 결과물 중 하나로, 지난 1973년 제조 허가를 취득한 뒤 이듬해 '거북표 원방 우황청심원'이라는 이름으로 첫선을 보였다. 회사 측이 추산하는 지난해 연매출은 500억 대 초반으로, 10년 전인 2011년 매출 220억에 비해 두 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이같은 성장의 배경 중 하나로 광동제약은 국내외 우수 약재만을 찾아 엄선하고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원료만을 사용하는 철저한 품질관리를 꼽았다. 


◆GC녹십자, '비맥스' 500억 돌파



GC녹십자는 자사의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비맥스'의 지난해 매출이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2017년 매출 100억을 달성한 이후 매년 50%씩 가파르게 성장해왔다. 회사측은 '비맥스'의 우수한 제품력과 세대·성별에 따른 맞춤형 제품 라인업이 이번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비맥스 시리즈'는 총 일곱 종류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고성장을 이끌고 있는 대표 제품은 '비맥스 메타'이다. '비맥스 메타'는 생체 이용률이 높은 활성비타민 B군과 더불어 현대인에 필수적인 비타민 10여종과 각종 미네랄이 적절히 배합돼 있어 만성 피로회복과 체력저하 개선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제넨셀, '병풀추출분말' 눈 건강 기능성 원료 개별인정 획득



제넨셀은 자체 개발한 천연물 소재 '병풀추출분말(CA-HE50)'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 건강 개선에 관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개별인정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는 고시나 등록되지 않은 소재를 기업 등이 자체 연구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실험 등을 통해 증명하고 식약처로부터 인정받는 것을 말한다. 제넨셀은 인체적용시험 등을 통해 병풀추출분말(기능성분 아시아티코사이드)이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증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