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전자, 가상인간 '래아' 뮤지션 데뷔한다
설동협 기자
2022.01.11 11:25:15
미스틱스토리와 MOU 체결...윤종신 직접 프로듀싱
미스틱스토리 대표 프로듀서인 윤종신(오른쪾)과 래아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LG전자의 가상 인플루언서 '래아킴(REAH KEEM)'이 뮤지션으로 전격 데뷔한다.


LG전자는 지난달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 미스틱스토리와 래아의 뮤지션 데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래아는 미스틱스토리의 '버추얼 휴먼 뮤지션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이 프로젝트는 미스틱스토리의 대표 프로듀서인 윤종신 씨가 직접 참여, 래아의 노래는 물론 목소리까지 프로듀싱한다.


래아는 LG전자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구현한 가상 인플루언서다. 지난해 'CES 2021'에서 열린 LG전자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연설자로 깜짝 등장, 처음으로 대중 앞에 모습을 비추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메타버스' 키우는 LG전자, 플랫폼사와 R&D센터 개관 LG전자, 공조솔루션 사업 확장…북미시장 '정조준' LG전자, 작년 매출 74조…가전, 월풀 제치고 '왕좌' LG전자, AI 활용 '고객 맞춤형 가전' 시대 연다

LG전자는 앞서 지난 4일(미국 현지시간)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e)'에서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 래아의 데뷔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래아는 "단순히 음악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비주얼 아트, 패션 등 다양한 요소를 접목해, 모두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