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한국핀테크학회, '디지털자산위원회 설립 방안' 정책포럼 개최 外
석주민 기자
2022.01.12 00:05:13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1일 18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한국핀테크학회)

[팍스넷뉴스 석주민 기자] 한국핀테크학회, 디지털자산위원회 설립 방안 정책포럼 개최


한국핀테크학회가 민형배 의원(더불어민주당)과 조명희 의원(국민의힘) 등과 함께 디지털자산위원회 설립을 위한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번 정책포럼은 12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 컨퍼런스센터 2층 루비홀에서 개최된다. 포럼은 1부 개최식과 2부 주제발표, 3부 지정 토론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 개회식에는 포럼 결과를 대선후보 캠프에 제안하고 공약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양 당(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의 개회사 및 축사가 진행된다. 2부는 김형중 한국핀테크학회장이 '디지털자산위원회 설립 방안'을 주제로 발표하고 권오훈 차앤권법률사무소 대표의 '코인마켓거래소 은행 실명계좌 발급 방안' 주제 발표가 이뤄진다. 마지막으로 3부는 박주영 금융위원회 금융혁신과장과 안유화 성균관대 금융학 교수, 오정근 한국금융ICT융합학회장 등이 참여한 토론이 진행된다.


(출처=바이셀스탠다드)

조각투자 플랫폼 '피스', 52억원 투자유치


현물 조각 투자 플랫폼 '피스' 운영사인 바이셀스탠다드가 시드, 프리A 두 차례 라운드를 통해 누적 투자금 52억원을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투자사에는 두 차례 투자를 모두 단행한 KB 인베스트먼트와 리드 투자자인 하나벤처스, BC카드 자회사인 VP, 뉴패러다음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벤처투자사와 엑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가 이름이 올렸다. 바이셀스탠다드는 이번 투자로 조성한 투자금을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인재 영입과 서비스 혁신 등에 활용할 것이라고 사업 전망을 전했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엔터, 글로벌 IP '나혼자만 레벨업' NFT 발행 外 카카오엔터, 글로벌 진출 확대...거래액 3배 목표 규제 사정권 들어온 '조각투자'
(출처=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 트레져스클럽과 '빈껍데기 공작부인' NFT 컬렉션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NFT(대체불가능토큰) 제너러티브 아트 전문 프로젝트 트레져스클럽과 컬래버레이션으로 '빈껍데기 공작부인' NFT를 선보인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트레져스클럽은 카카오의 암호 화폐인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하는 NFT 제너러티브 아트 전문 프로젝트다. 그리고 제너러티브 아트는 컴퓨터 알고리즘을 통해 아트웍을 랜덤으로 조합해 작품을 완성하는 디지털 아트의 한 형태를 의미한다. 빈껍데기 공작부인 NFT는 오는 22일 최초 공개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