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 파트너사 상생경영 실천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1.12 09:18:54

롯데, 파트너사 상생경영 실천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가 파트너사 지원을 올해도 이어가며 상생경영 실천에 나선다. 롯데는 설 명절 전 대금 결제, 급여, 상여금 등 다양한 곳에 자금이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해 파트너사 납품대금 6600억 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롯데는 2013년부터 명절 전 파트너사 자금 운용에 도움을 주고자 거래대금을 조기 지급해 왔다. 롯데백화점, 롯데건설, 롯데케미칼 등 29개 사가 참여하며 약 1만 5000여 파트너사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납품대금은 평상 시 대비 약 11일 앞당겨 오는 26일까지 지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모바일 전용 패션 PB브랜드 론칭


관련기사 more
이마트 키친델리, 간편식 '오늘채식' 출시 外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 연매출 680억원 달성 外 롯데마트, '맥스'로 창고형 할인점 승부수 外 롯데호텔, 'L7' 美 시카고 진출 外

CJ온스타일이 MZ세대를 겨냥해 모바일 전용 패션 PB인 '선샤이너(SUNSHINER)'를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이 기획 단계부터 모바일 채널을 타깃으로 패션 전용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선샤이너는 자사앱인 CJ온스타일 뿐만 아니라 'W컨셉', '29CM' 등 이달부터 주요 패션 플랫폼 입점을 시작하며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컨템포러리 스타일을 선호하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브랜드 이름처럼 햇빛의 따뜻한 분위기와 부드러운 색감, 여유로운 실루엣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제작됐다는 설명이다.


◆BGF리테일, 말레이시아CU 50호점 오픈



BGF리테일이 이달 12일 말레이시아CU 50호점을 오픈했다. BGF리테일은 지난 2020년 말레이시아 기업 Mynews Holdings(마이뉴스 홀딩스)와 손잡고 몽골에 이어 두번째 글로벌 시장인 말레이시아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 말레이시아CU 50호 점은 지난해 4월 1호점이 문을 연 이후 약 8개월 만의 성과다. BGF리테일은 지난해 'BGF 해외사업 전용 글로벌 시스템'을 개발해 말레이시아 CU에 도입한 것이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해당 시스템을 이용하면 우리나라 편의점의 프로세스와 동일하게 점포, 물류, 가맹본부를 하나의 유기적인 시스템으로 연결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통합관리를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신라호텔, 설 선물세트 출시



신라호텔이 '프리미엄'과 '건강'에 집중한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한우·굴비 등 명절 선물세트의 베스트셀러뿐만 아니라, 송로버섯·자연송이 등 식재료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육류·수산물·웰빙 상품·주류 등 신라호텔이 준비한 다양한 설 선물세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문은 오는 24일까지 가능하며 배송은 1월 13일부터 27일 사이에 진행된다.


◆이마트24, 감성마케팅 '느린편지함' 운영



이마트24가 올해 설을 맞아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느린 편지함'을 운영한다. 지난해 추석에 이어 올해 설에도 운영하는 '느린 편지함'은, 다음달 6일까지 고객이 매장에 비치된 편지지에 편지를 써서 '느린 편지함'에 넣으면, 8개월 후인 9월에 기입한 주소로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다. 느린 편지함에 담긴 편지는 이마트24가 일괄 보관하다가 올해 9월 초에 우체국을 통해 발송할 예정이다.


◆G마켓·옥션, '2022 설빅세일' 진행



G마켓과 옥션이 12일부터 25일까지 '2022 설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 82%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일상이 된 비대면 명절을 앞두고 늘어나는 온라인 장보기 수요를 반영, G마켓과 옥션 사이트 별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쿠폰 탭에서는 G마켓과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과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12% 할인쿠폰'을 매일 1장씩 다운받을 수 있다. 기간 중 1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고액 쿠폰도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12% 할인된다.


◆동원디어푸드 더반찬&, '설날맞이 명절음식 예약전 진행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신선식품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설 명절을 맞아 '설날맞이 명절음식 예약전'을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예약전에서는 더반찬&의 명절 대표 인기 품목인 수제 모듬전과 함께 갈비찜, LA갈비, 잡채, 떡만둣국, 명절나물 모음 등을 선보인다. 예약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에서 가족들과 명절 모임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을 위해 품격 있는 명절 고급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인기 메뉴 5종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원할머니 보쌈족발 RMR'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원할머니 보쌈족발과 협업을 통해 '원할머니 보쌈족발 레스토랑 간편식(RMR)' 2종을 선보인다. 최근 홈술족과 혼술족의 증가로 인해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입하는 안주 상품 수요가 함께 늘어난데 따른 것이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원할머니 순살 사태족발', '원할머니 머릿고기 편육'으로 구성됐다. 2가지 상품 모두 원할머니 보쌈족발 매장에서 사용되는 새우젓 소스를 함께 구성했다.


◆SSG닷컴, '젝시오' 골프클럽 신상품 선봬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은 오는 13일 오후 8시부터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젝시오(XXIO)' 골프클럽 신상품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젝시오'는 국내 여성 골퍼가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브랜드로 여성 골프클럽을 주력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SSG닷컴은 올해 출시한 '젝시오' 신상품을 라방으로 선보이며 MZ세대 여성 골퍼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이번 방송에서 '젝시오' 골프클럽 주력상품 9종을 포함해 총 24종 상품을 선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