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아시스마켓, 라이브 커머스 시장 도전장
최홍기 기자
2022.01.12 11:10:19
식품에서 향후 가전제품 등 비식품군으로 취급 확장 예정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2일 11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오아시스마켓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12일 오아시스마켓 라이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아시스마켓의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는 오아시스마켓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볼 수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추가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키로 결정했다. 특히 신선식품의 경우 직접 보고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상품군인 만큼 라이브 커머스로 이커머스의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란 입장이다.


오아시스마켓은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을 모회사 지어소프트와 함께 직접 개발했다. 맞춤형 라이브 커머스를 구축해 효율성을 높이고 더 나아가 입점 업체들이 해당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특히 소상공인 입점업체들의 경우 업계 최저 수수료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라이브 커머스를 자체기술로 운영하는 곳이 소수인만큼 라이브 커머스 시스템 개발은 오아시스마켓의 또 다른 경쟁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오아시스마켓은 라이브 커머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향후 인플루언서를 활용을 계획하고 있으며 선보이는 상품 역시 식품에서 가전제품 등 비식품군으로 그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오아시스마켓 "공격적 빅딜 관심 없다" 오아시스마켓, 첫 SI 유치···기업가치 1조200억 지어소프트, 2차전지 사업 본격화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