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재명, '빅10' 산업 키워 수출 1조 달러 달성 공약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1.12 12:58:48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2일 12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재명, '빅10' 산업 키워 수출 1조 달러 달성 공약 [주요매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2일 서울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연 산업분야 공약 발표에서 10대 산업을 중점 육성해 연간 수출액 1조달러를 이루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구체적 내용으로는 반도체, 미래 모빌리티, 2차 전지, 디스플레이, 바이오헬스 산업의 '5대 슈퍼 클러스터' 구축을 들었다. 로봇, 그린에너지, 우주항공, 패션테크, 메타버스 등의 '이머징 5 신산업 프로젝트'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CJ올리브영 "글로벌몰 외국인 고객 연내 100만명 확보할 것" [주요매체]


헬스앤뷰티 스토어인 CJ올리브영이 자체 역직구(온라인 해외 직접판매) 플랫폼 '글로벌몰'의 외국인 고객을 올해 100만명까지 확보하겠다고 12일 밝혔다.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해외 국가 150여곳에서 한국 화장품을 살 수 있는 온라인쇼핑몰이다. 현재 멤버십 회원 수는 30만명 이상으로 전체 매출의 80%가량을 북미 지역 고객이 차지하고 있다. 


KB증권, 인도네시아 밸버리증권 지분 65% 인수 [주요매체]

관련기사 more
이재명 게임·메타버스 특보단 출정, NFT와 P2E 다룬다 손태승 "무게감 있는 비은행 포트폴리오 확대 속도" HDC현산, 지난해 사망사고 0의 '이면' KB, '印尼판 금융그룹' 만든다···증권업도 진출

KB증권이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의 승인을 받으면서 현지 증권사 밸버리증권의 지분 65%를 550억원 규모에 사들이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KB증권은 밸버리증권 지분의 인수거래가 끝나면 1분기 안에 인도네시아 법인을 출범할 계획을 세웠다. 밸버리증권은 현지 중견 증권사로 2021년 3분기 기준 연간 자기자본이익률(ROE) 12.1%를 기록했다. 


유동규 현대산업개발 대표, 광주 신축 아파트 외벽 붕괴 사고 공식 사과 [주요매체]


유동규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광주시 서구 화정동 아이파크 신축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벌어진 외벽 붕괴 사고와 관련해 12일 공식 사과했다. 그는 "있을 수 없는 사고가 발생했고 우리의 책임을 통감한다"며 고개를 숙였다. 유관기관과 협조해 실종자 수색에 만전을 가하면서 2차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안전조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도 설명했다. 현대산업개발은 2021년 6월 광주 학동 재개발현장 사고에 이어 이번에도 대형 사고가 터지면서 논란에 올랐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증권 보험 포트폴리오 확대" [주요매체]


12일 우리금융그룹에 따르면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11일 열린 그룹체제 3주년 창립기념식에서 증권과 보험 등의 비은행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손 회장은 "증권과 보험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 확대를 적극 추진하는 한편 모든 자회사들의 위상을 업권 내 상위 레벨로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