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넷마블에프앤씨, 블록체인 기반 게임사 '아이텀게임즈' 인수 外
석주민 기자
2022.01.13 00:10:18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2일 18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넷마블에프앤씨, 블록체인 기반 게임사 '아이텀게임즈' 인수

넷마블의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블록체인 기반 게임사인 아이텀게임즈 인수를 공식화했다고 12일 밝혔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이번 인수를 통해 자사의 현재 개발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고 글로벌 P2E(Play to Earn) 시장과 NFT(대체불가능토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또한 아이텀게임즈는 이번 인수를 통해 향후 넷마블에프앤씨의 메타노믹스 생태계 한 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출처=해시드)

해시드, 한화생명과 함께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 개최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한화생명과 함께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인 '프로토콜 캠프' 1기를 모집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프로토콜 캠프는 다음달 7일부터 5월 6일까지 약 3개월 간의 합숙과정으로 진행되며 전문가들의 멘토링과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블록체인 관련 취업과 창업을 꿈꾸는 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오는 16일까지 프로토콜 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 단위로 지원 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넷마블, 아이텀게임즈 인수로 코인·플랫폼도 소유 위메이드, 해시드 벤처투자조합 2호 출자 外 넷마블에프앤씨 'IPO 몸 만들기' 순항

코인 리서치 'DAO', 120만 달러 투자 유치


코인 리서치 그룹 탈중앙화 자율조직(GCR DAO)이 120만 달러(한화 약 14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가상자산 스타트업 투자전문사인 IDO 코랩 벤처스와 1Kx, 발할라 캐피털, NFT 커뮤니티 한다오 등이 참여했다. 이외에도 엑시인피니티 설립자 제프 절린과 탈중앙화 게임 스타트업 일드길드게임즈의 공동 설립자 개리 디존과 베릴 리도 이번 투자에 참여했다. GCR DAO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전략적 협력사들과 함께 DAO 확장을 계획한다고 사업전망을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