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화학 공격투자 "美·유럽에 양극재공장 설립"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1.13 08:29:21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3일 08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화학 공격투자 "美·유럽에 양극재공장 설립" [매일경제]

LG에너지솔루션의 분할 상장을 앞둔 LG화학이 배터리 소재 등에서 공격적 투자를 선언했다. 남철 LG화학 첨단소재사업본부장(부사장·사진)은 매일경제 단독 인터뷰에서 미국·유럽에 LG화학 양극재 공장을 설립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전기차용 이차전지 주요 생산 국가들이 한국·중국 등 동북아시아에 포진한 가운데, 미국·유럽 등 현지 고객사들의 수요에 부응하고 공급망을 다변화하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전기차 절대 안 만든다"더니…페라리, 6년 만에 결국 [한국경제]

페라리도 전동화 전환을 위해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페라리는 최근 조직을 ▲연구개발(R&D) ▲구매품질 ▲제품개발 ▲디지털데이터 ▲기술기반시설의 5개 부서로 개편했다. 전동화 전환, 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기술 완성도 향상을 위해 반도체 제조사 연구원 및 임원도 영입했다.


우리금융, '행장 교체' 리스크 [국민일보]

지난해 말 23년 만에 완전 민영화를 이룬 우리금융지주가 핵심 계열사인 은행장 교체 리스크에 휩싸였다. 권광석 현 우리은행장을 불편해하는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오는 3월 권 행장 대신 측근 인사를 행장으로 발탁하려는 의중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권 행장 측은 "어려운 시기 사상 최대 실적을 낸 사람에게 상을 주기는커녕 '토사구팽' 하려 한다"고 반발하고 있다. 1·2인자 간 갈등이 불거지면서 민영화 이후 적극적 인수합병(M&A)을 통해 외연 확장을 하려던 우리금융 경영전략에 차질이 우려된다.


애플코리아, 작년 7조 매출 [주요언론]

애플이 지난해 국내에서 7조원 이상의 매출을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애플코리아 유한회사가 지난 12일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해 국내에서 7조97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9월이 회계년도 기준인 만큼 2020년 10월1일부터 2021년 9월30일까지를 산정한 수치다.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24.2% 증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바이오팜 표적항암 신약 미국 1상 돌입 外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