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네이버파이낸셜 대표 박상진 네이버 CFO 내정
이규연 기자
2022.01.13 16:50:19
네이버파이낸셜 "페이 경쟁력 더욱 강화"...채선주 부사장도 CCO 물러난다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3일 16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이사 내정자. (출처=네이버)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이사로 박상진 네이버 CFO(최고재무책임자)가 결정됐다. 채선주 네이버 CCO(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도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다. 


네이버파이낸셜은 13일 이사회에서 박 CFO를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 박 내정자는 3월 주주총회를 거쳐 대표 임기를 시작하게 된다. 


이번 인사와 관련해 네이버파이낸셜은 "박 내정자는 국내외 투자 및 사업 라인업 확장 등을 추진하면서 네이버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이끌어왔다"며 "네이버파이낸셜 사내이사로서 회사가 금융 분야 기업들과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고 밝혔다.


네이버파이낸셜은 "박 내정자를 중심으로 페이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면서 중소상공인(SME)과 씬파일러 등 금융 소외계층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하는 금융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다짐했다. 

관련기사 more
네이버파이낸셜, 핀테크 기업 투자 나선다! 박상진 "네이버페이 이용액 100조원 목표" 네이버 채선주 부사장, 사내이사로 이사회 합류 리더십 시험대, 시동 거는 네이버와 격랑의 카카오

박 내정자는 연세대학교 응용통계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경영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97년 삼성SDS에 입사했다가 1999년 네이버로 자리를 옮겼다. 그 뒤 경영기획팀장과 재무기획실장 등을 거쳐 2016년부터 네이버 CFO로 재임해왔다. 


네이버파이낸셜은 그동안 최인혁 전 네이버 COO(최고운영책임자)가 대표를 겸직해왔다. 다만 지난해 최 대표가 직장 내 괴롭힘 논란에 연루돼 네이버 COO 자리에서 물러난 뒤 네이버파이낸셜 대표 역시 교체될 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얻은 끝에 이번 인사가 확정됐다. 


최 대표는 13일 사내레터에서 "한 회사의 대표가 바뀌는 것은 회사가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내리는 매우 중요한 결정"이라며 "박 내정자가 우리 회사의 성장을 잘 이끌 사람이라는 데 깊이 동의하며 네이버파이낸셜의 새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채선주 네이버 CCO도 현재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다. 채 전 CCO는 향후 새로운 자리에서 네이버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 등을 이끌기로 했다. 현재 맡고 있는 네이버 부사장 직위는 유지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