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국민은행3)
메테우스운용, 광주 해피랜드 물류센터 재개발 사업 착수
범찬희 기자
2022.01.13 15:27:51
전국 1일 다회전배송 가능한 뛰어난 입지, 저온 물류센터로 재개발

[팍스넷뉴스 범찬희 기자] 메테우스자산운용이 서울과 접근성이 높은 경기 지역에서의 물류센터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경기도 용인시와 안성시 두 곳에서 물류센터 개발을 위한 사업부지를 확보한 데 이어, 광주 해피랜드 물류센터 재개발 사업에 착수했다.


13일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지난달 24일 광주시 진우리 해피랜드 물류센터를 매입하는 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테우스운용은 해당 물류센터를 재개발해 연면적 약 1만평 규모의 저온 물류센터로 탈바꿈 시킨다는 계획이다.


해피랜드 물류센터가 위치한 경기도 광주시는 서울과 경기도 각 권역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로 1일 다회전배송이 가능한 뛰어난 입지를 갖추고 있다는 설명이다. 제2중부고속도로를 통한 원활한 교통과 광주유통단지 등 우수한 인프라 환경을 갖추고 있어 저온물류창고에 대한 수요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다. 특히 해피랜드 물류센터의 경우 모든 층에 직접 접안이 가능한 저온물류센터로 개발할 예정이어서 투자 매력이 높은 자산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이를 통해 메테우스운용은 물류센터 개발사업의 강자로서의 면모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메트우스운용은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진우리 빙고저온창고(메테우스일반사모부동산투자신탁제2호)를 시작으로 ▲이천 수정리 복합물류센터 ▲여주 신해리 물류창고 개발사업 등을 연이어 진행해 오고 있다. 이어 지난 7일에는 ▲용인시 박곡리 복합물류센터 ▲안성 당목리 복합물류센터 개발을 위한 사업부지와 사업권 확보를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메테우스자산운용 관계자는 "다년간 부동산 개발과 투자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잠재력 있는 투자자산을 발굴해 투자자들이 신뢰하고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부동산 투자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메테우스운용, 리츠 AMC 예비인가 완료 메테우스운용, '메테우스아카데미 제1기' 성료 메테우스운용, 200억 규모 블라인드펀드 조성 메테우스운용, 공동주택 개발 PF 금융주관 성사
하나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