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미래에셋증권, 전자투표 사업 접는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1.13 17:09:33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3일 17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래에셋증권, 전자투표 사업 접는다 [서울경제]

미래에셋증권이 3년 만에 전자투표 시장에서 철수한다. 증권업계 첫 전자투표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가장 먼저 백기를 든 셈이다. 경쟁사보다 가입자 유치 실적이 저조하고 이용법인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 제공의 한계로 실익이 적다는 판단에서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019년 2월에 시작한 전자투표 시스템 '플랫폼V'를 지난해 연말에 중단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이에 플랫폼V 사용을 계약한 이용법인에게 서비스 중단을 통보했다.

신동빈, '인재개발원'에서 사장단 회의 [전자신문]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주요 경영진이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 모인다. 롯데그룹은 오는 20일 오후 경기 오산시 롯데인재개발원에서 상반기 사장단회의(VCM)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비대면 화상 회의로 전환한 지 약 2년 만의 대면 회의 재개다. 이 자리에는 신 회장과 송용덕·이동우 롯데지주 부회장, 6개 사업군(식품·쇼핑·호텔·화학·건설·렌탈) 대표 등이 참석한다.


대한항공, 300억엔 사무라이 본드 수요예측 [한국경제]

대한항공이 이른바 '사무라이 본드'로 불리는 엔화 채권 300억엔을 발행한다.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앞둔 대한항공은 이달 국내에서도 3000억원 회사채 발행을 추진하는 등 전방위로 자금을 끌어모으고 있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오는 14일까지 일본 자금시장에서 300억엔 규모 3년 만기 보증부 선순위 채권발행을 위한 수요예측을 실시한다.


CJ프레시웨이, 회사채 수요예측서 '미매각' [헤럴드경제]

CJ프레시웨이가 회사채 수요예측서 새해 첫 미매각이라는 오명을 안게 됐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CJ프레시웨이는 3년물로 1000억원 모집에 520억원의 자금을 받았다. 480억원이 미달된 셈이다. 앞서 CJ프레시웨이는 마이너스(-) 20베이시스포인트(bp)에서 20bp의 금리밴드를 제시했으나 20bp까지 520억원만 들어왔다. CJ프레시웨이는 이달 20일 회사채를 발행할 예정이다.


오스템임플란트 CB, 28일 '기한이익상실' 초읽기 [파이낸셜뉴스]

오스템임플란트가 발행한 전환사채(CB)가 기한이익상실(EOD) 초읽기에 들어갔다. CB 투자자들이 원금 회수를 요청할 수 있는 권리로, 오스템임플란트가 원금 상환에 응하지 않으면 회사는 디폴트(채무불이행)를 맞게 된다. 투자업계에 따르면 오스템임플란트 주식 거래가 20일 동안 정지되면 해당 CB는 투자자들이 EOD를 선언할 수 있는 조건을 충족하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