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쇼핑, 롯데벤처스 운용 펀드에 210억 출자
최재민 기자
2022.01.13 17:51:24
'스마트 롯데쇼핑 이노베이션 펀드'에 출자…유망 스타트업 발굴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3일 17시 5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롯데쇼핑이 롯데벤처스의 '스마트 롯데쇼핑 이노베이션 펀드(가칭)'에 현금 210억원을 출자하기로 결정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롯데벤처스는 롯데쇼핑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 계열사다. 


롯데쇼핑은 이번 자금 출자 목적에 대해 자사와의 시너지 및 신사업 관련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출자 금액은 올 3~4월 중 납입될 예정이다.


이번 출자금액(210억원)은 롯데쇼핑의 역대 롯데벤처스 펀드 자금지원액 중 두번째로 많다. 롯데쇼핑은 2018년 '롯데스타트업펀드1호'에 20억원, 2019년 '롯데-KDB 오픈이노베이션펀드'에 160억원, 지난해 결성된 '롯데쇼핑이노베이션펀드1호'에 297억원을 출자했었다. 


한편, 롯데벤처스는 지난해 5월 롯데액셀러레이터가 사명을 변경한 회사다. 금융위원회에 신기술사업금융회사로 등록돼 있으며 메타버스, 프롭테크 등 신사업 관련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기평, 롯데쇼핑 신용등급 'AA-'로 하향 롯데벤처스, 베트남 법인 설립…현지 외국계 처음 롯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800억 투자 롯데쇼핑, 계열사 펀드에 297억 출자 外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