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LG엔솔·혼다, 美에 배터리 합작사 세운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1.14 08:34:26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4일 08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엔솔·혼다, 美에 배터리 합작사 세운다 [매일경제]

'한일' 양국 대표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과 혼다자동차가 미국에 배터리 합작공장 설립을 추진한다. 폐쇄적인 부품 공급망과 하이브리드차 중심의 전략을 고수해온 혼다가 LG에너지솔루션에 손을 내민 건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오는 가운데 양국 간 경제협력 재개에 물꼬를 틀 수 있을지 주목된다.

'서버 터질라' LG엔솔 청약 앞두고 증권사 '긴장' [이데일리]

기업공개(IPO) 사상 최대어 LG에너지솔루션 일반 공모 청약을 앞두고 각 증권사들도 서버 증설과 시스템 재정비에 나서고 있다.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해 만반의 채비를 갖추는 모습이다. 가장 많은 물량을 보유해 청약 경쟁률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표 주관사 KB증권은 이미 지난해 전반기에 230억원을 투입해 대규모 서버 증설을 비롯해 공모주 청약과 관련한 전산 시스템을 원점에서 재개편했다.


국민연금 소송戰…자회사도 사정권 [매일경제]

국내 기업들이 국민연금발 소송 쓰나미를 맞을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국민연금이 추진하는 '국민연금기금 수탁자 책임 활동에 관한 지침 개정안'에서 상당수 국내 기업을 소송 위험에 노출시키는 독소 조항이 발견됐기 때문이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20일 긴급 토론회를 열고 보건복지부와 국민연금이 추진하는 수탁자 지침 개정안의 문제점을 조목조목 짚을 계획이다.


국민연금 체계 이대로 뒀다간 90년생부턴 한 푼도 못받는다 [주요언론]

빠른 고령화 속도, 노인빈곤 문제, 국민연금 고갈 우려 등을 감안한 연금 개혁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한국의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중은 2022년 기준 17.3%로 G5 국가들보다 낮지만, 2025년에는 20.3%로 미국(18.9%)을 제치고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고, 2045년에는 37.0%로 세계 1위인 일본(36.8%)을 추월할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한국의 공·사적연금은 노후소득보장 기능이 충분하지 못한 것으로 진단됐다. 한경연 관계자는 "만일 국민연금을 계속 지급하려면 보험료율 급등으로 미래 세대가 과도한 부담을 떠안아야 한다"고 우려했다.


"프랜차이즈發 물가상승 막자"… 기재부, 플랫폼 수수료 등 규제완화 고심 [파이낸셜뉴스]

소비자물가지수가 지난해 4·4분기 내내 3%대를 웃돌자 기재부가 부랴부랴 업계와 소통에 나섰다. 특히 줄줄이 치솟는 프랜차이즈·외식 업계의 물가부담을 줄이기 위해 플랫폼 수수료 등 규제 완화 카드도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연초부터 스타벅스와 버거킹 등을 시작으로 한 프랜차이즈 업계 가격인상 신호탄은 이미 시작된 것으로 지적됐다.

관련기사 more

GS25, 회사로 김밥·샌드위치 정기 배송…'밀박스25' 내놔 [뉴스1]

GS리테일이 회사로 아침식사와 간식을 정기적으로 배송하는 '밀박스25(MEALBOX25)'를 선보이며 정기구독 서비스 시장에 진출했다. 구내식당이 없는 기업이나 직원들의 복지 향상을 고민하는 기업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의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에서 음식을 만들고 배송은 인근 GS25에서 맡게 된다. 계열사간 시너지를 높이는 동시에 GS25 가맹점의 매출 향상도 기대된다.


바로고, 500억 투자 유치…작년 1000억 이어 추가 유치해 주목 [주요언론]

바로고는 13일 사모펀드(PEF) 운용사 케이스톤파트너스로부터 500억 원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까지 진행한 시리즈 C 브릿지(Bridge) 투자의 후속 투자 성격이다. 바로고는 이번 투자 자금을 활용해 신사업 확장을 본격 추진한다. 초연결 생태계 구축 및 바로고 신사업의 빠른 확장을 위한 투자 및 M&A까지 단행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8월부터 시범 서비스 중인 퀵커머스 '텐고(Tengo)'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