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셀트리온 렉키로나, 스위스 임시 허가 획득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1.14 14:20:06

◆셀트리온 렉키로나, 스위스 임시 허가 획득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이 개발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가 현지 시간 12일 스위스 의약품청으로부터 임시 허가를 획득했다. 셀트리온은 스위스 의약품청에 글로벌 대규모 임상 3상 결과와 델타 변이를 포함한 다양한 변이에 대한 전임상 자료를 제출했으며, 스위스 보건당국은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성인 환자 중 보조적인 산소 공급이 필요하지 않고 중증으로 이환 가능성이 높은 환자를 대상으로 렉키로나의 임시 허가를 승인했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한국, 유럽 규제기관으로부터 렉키로나의 정식 폼목허가를 받은 데 이어 인도네시아, 브라질, 페루, 호주 등에서도 조건부 허가(또는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한 바 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캡슐형 천왕보심단 '심진캡슐' 출시


관련기사 more
확진자 1만명 돌파…K-코로나 치료제 반전 노린다 에이비엘바이오, 올 기술이전으로 1440억 매출 전망 에이비엘바이오, 사노피에 기술수출…1.3조 규모 外 셀트리온그룹 3사, 현금·주식 배당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가 생약성분의 신경안정제 '심진캡슐'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심진캡슐은 생지황과 산조인 등 14가지 한방 성분이 함유된 캡슐형 천왕보심단(天王補心丹)이다. 불안, 초조, 신경쇠약, 가슴 두근거림, 답답함, 불면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천연물 유래 성분으로 장기간 복용해도 내성이나 의존성의 우려가 적은 장점이 있다. 특히 복용과 휴대가 편리한 캡슐 제형으로 제조돼 맛과 향이 강한 한방 제품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도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한 케이스에 총 10회 복용 분량이 담겨 있어 상비약처럼 활용이 가능하다.


◆헬릭스미스, 산업부 첨단기술·제품 확인인증 취득



헬릭스미스는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로부터 '첨단기술·제품 확인서'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산업부의 첨단기술·제품 확인서는 산업구조 고도화 촉진을 목표로 기술 집약, 혁신의 속도 및 해당 기술력에 관한 기술적·경제적 파급효과를 고려해 탁월한 기술을 가진 기업에 부여되고 있다. 헬릭스미스의 엔젠시스(VM202)는 산업부의 산업발전법 제5조 및 첨단기술 및 제품의 범위 고시 제5조에 따라 바이오 분야 중 '치료유전자 발굴 및 최적화 기술'에 해당함을 인정받았다.


◆에이비엘바이오, 1.2조원 빅딜 발표하며 JP모건 성황리 마무리



에이비엘바이오(대표 이상훈)는 올해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빅파마 사노피와 ABL301에 대한 10억 6000만달러(약 1조 2720억원) 규모의 대형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고, 다수의 비즈니스 미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에이비엘바이오는 기존에 계획돼 있던 다수의 빅파마 외 새로운 글로벌 기업들과도 비즈니스 미팅을 추가로 진행했다. 


◆현대약품, 식사대용선식 '365MEAL'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오픈



현대약품이 간편대용식 365MEAL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오픈했다. 현대약품은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365MEAL의 등 소식을 알리고 고객 접점도 확대하고자 인스타그램에 이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도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현대약품은 365MEAL 플러스친구를 추가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전달하고 1:1 채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부광약품, 치아모양젤리 '시린젤리' 출시



부광약품은 강력하고 상쾌한 향의 시린젤리 레몬민트와 민트초코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린젤리 레몬민트'는 상쾌한 레몬과 민트향이 특징이며, '시린젤리 민트초코'는 단단한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민트초코의 맛과 색상을 잘 잡아낸 젤리로 자일리톨과 프로폴리스로 기능성을 강조하고 귀여운 치아모형의 젤리로 재미를 더했다. 또한 시린젤리 1봉지에는 프로폴리스와 자일리톨, 아연이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 B1, B2, B6도 담겨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