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호텔, 'L7' 美 시카고 진출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1.17 09:35:17

◆롯데호텔, 'L7' 美 시카고 진출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호텔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엘세븐(L7)'이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 롯데호텔은 14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 '킴튼 호텔 모나코'의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인수는 대한민국의 해외 투자개발사업 진출을 지원하는 KIND(한국 해외 인프라 도시개발지원공사)와 공동 투자로 진행됐다. 인수가는 약 3600만달러(약 430억원)다. 입점 브랜드는 L7으로 내년 하반기 오픈 예정이다. 안세진 대표이사는 "향후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설맞이 온라인 기획전 


관련기사 more
세븐일레븐, 빅데이터 상권분석 시스템 구축 外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 리뉴얼 오픈 이마트 키친델리, 간편식 '오늘채식' 출시 外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 연매출 680억원 달성 外

CJ제일제당이 설을 맞아 공식몰 CJ더마켓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설 선물대전'에는 스팸 세트, 건강기능식품, 신선 세트까지 총 150여개의 제품이 마련됐다. 구매 금액에 따라 총 205명의 고객에게 경품도 증정한다.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실속 선물세트 기획전도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 아울러 CJ제일제당 밀키트 브랜드 '쿡킷'에서 선보인 명절 메뉴 4종도 오는 2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가능하다.


◆신세계百, 설 맞아 이색 와인 선봬



신세계백화점이 설 연휴를 앞두고 이색 와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무한대'의 모양을 레이블에 담은 '더 아톰 세트'와 화려한 금빛 병에 담긴 '코폴라 리저브 어워드 세트'를 비롯해 임인년 '호랑이 해'를 기념해 호랑이 모양을 담은 와인인 칠레산 '사비오 임인년 세트', 이탈리아산 '포지오 나자레오 라돈 세트' 등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와인으로 장수와 건강의 의미가 담긴 '킨타 두 노발 나시오날 빈티지 포트 97/03'을 각각 400만원에 준비했다. 


◆풀무원, 샐러드 용기 환경부 '인증' 획득



풀무원이 바이오 페트(Bio-PET) 재질 친환경 샐러드 용기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풀무원기술원이 개발해 선보인 바이오 페트는 구성 원료 중 일부를 사탕수수 추출 원료로 적용해 친환경성을 높인 포장 소재다. 풀무원은 이번 인증 평가에서 바이오 페트 샐러드 용기의 탄소 배출 감소 효과와 재활용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bhc, '창고43'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창고43 설 선물세트는 구이세트 3종, 불고기세트 1종, 양념갈비세트 1종, 육포세트 1종 등 총 6종으로 프리미엄형에서 실속형으로 준비됐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오는 26일까지 창고43 전 매장 카운터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배송일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다.


◆홈플러스, '프리미엄' 설 선물세트 강화



홈플러스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설은 부정청탁금지법 선물 가액 상향과 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으로 '프리미엄' 선물세트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축산과 주류 선물세트를 강화했다. 이에 10만~20만원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본판매 대비 약 2배 이상 확대하고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사전예약 베스트 선물세트를 본판매에서도 집중 판매할 계획이다. 


◆이마트·신세계百·SSG닷컴, 납품대금 조기 지급



이마트·신세계백화점·SSG닷컴은 설을 앞두고 중소 협력업체에 2200여억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조기 지급되는 대금은 오는 28일과 2월 10일, 15일 정산분으로 이를 최대 19일 앞당겨 설 연휴 전인 27일에 지급할 계획이다. 이마트 1100억원, 신세계백화점 500억원, SSG닷컴 620억원 규모다. 이를 통해 중소업체들의 유동성 확보 및 자금 운용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