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T&G, 부산시와 청년 인재 발굴 위한 MOU
최재민 기자
2022.01.17 09:58:39
'월드클래스 10년 프로젝트' 협약 체결…2030년까지 청년 지원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KT&G가 청년 인재 발굴을 위해 부산광역시∙부산테크노파크와 '월드클래스 10년 프로젝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월드클래스 10년 프로젝트'는 부산지역 청년 인재들을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2030년까지 매년 ▲문화예술 ▲전문가 ▲이슈리더 분야에 응모한 지원자 중 3명을 선정해 3년간 역량개발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G는 자사 문화공헌 플랫폼 '상상마당 부산'을 통해 ▲사업홍보 및 청년 인재 발굴 ▲컨설팅 ▲선정자 역량개발 등을 지원하게 된다. 협약에 참여한 다른 기관들도 청년 인재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년 지원금 지급, 무형 컨설팅 등에 적극 나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KT&G 관계자는 "2020년부터 '상상마당 부산'을 통해 부산지역 청년 인재들의 성장을 이끌어왔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상상마당 부산'이 지역 청년 인재들의 등용문이 될 수 있도록 전사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T&G는 2017년부터 청년 사업가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를 운영하고, 2020년에는 청년창업 전용공간인 'KT&G 상상플래닛'을 개관해 창업 실무 비즈니스 코칭과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T&G, 아슬아슬 줄타기 왜 美 담배 접은 KT&G…'릴' 전선 이상없다? KT&G, '美사업 중단'…시장 일부 영향 '자사주 매입' KT&G, 주가 방어 나름 성공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