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이노엔 케이캡, '1천억 블록버스터' 신약 등극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1.17 12:59:11

◆국산 신약 케이캡, '1천억 블록버스터' 신약 등극

[팍스넷뉴스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국산 30호 신약 케이캡이 역대 최단 기간 내 연간 실적 1000억원 달성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HK이노엔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의 지난해 원외처방실적이 1096억원을 기록하며 출시 후 처음으로 연간 실적 1000억원을 넘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0년 기록한 761억원 대비 43.9% 증가한 수치다. 국내에서 전문의약품의 연간 원외처방액이 100억원을 넘기면 통상 성공적인 시장 안착으로 평가 받는단 점을 감안하면, 이보다 10배인 1000억원 돌파는 의미가 크다는 것이 업계의 중론이다.

◆제이브이엠, 건식 자동조제분야 진출 시동

제이브이엠은 2022년 새해를 국내 의약품 자동조제 분야 시장 점유율 1위를 넘어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제이브이엠은 올해 시행 예정인 '건강기능식품 소분 판매'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그동안 개별 제품 단위로만 판매돼 왔던 건기식은 올해부터 소분 판매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정부는 현재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일부 사업자에 대한 건기식 소분 판매를 허용하고 있으며 올해는 관련 법 개정으로 시장이 완전히 열릴 전망이다. 제이브이엠은 이미 다양한 업체와 건기식자동조제기 납품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제품, 명절 프로모션 진행

동국제약이 다가오는 설을 맞아 '메이올웨이즈(MayAlways)' 오프라인 매장과 동국제약 공식 헬스케어 온라인 쇼핑몰 'DK SHOP'에서 명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54개 메이올웨이즈 백화점 매장에서는 오는 2월2일까지 명절 건강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밀크씨슬 옥타플러스'와 '프라임 알티지 오메가3' 선물세트를 1+1 기획으로 선보이고 인기 제품들을 최저가 선물세트로 기획했다. DK SHOP에서는 17일부터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사은품과 쿠폰을 증정하는 설 맞이 득템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최대 금액 구매 고객 5명에게는 더 마데카크림 리미티드 에디션 1박스를 증정한다.


◆셀리버리, 글로벌 제약사와 유전자치료제 공동개발 협의

셀리버리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40회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 및 이와 연계한 파트너링 행사인 BIO at JPM 행사에 참여해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과 유전자치료제 공동개발 및 기술라이센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셀리버리는 차세대신약 패러다임으로 주목받는 바이러스 기반 유전자치료법에 자사의 TSDT 플랫폼기술을 융합시키는 새로운 개념의 치료제를 제안해 글로벌제약사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글로벌 Top 5 제약사의 대외 연구개발 및 유전자치료제 연구책임자는 "셀리버리의 제안이 우리가 현재 겪고 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라며 공동연구를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동화약품-온코크로스, 항암제 신규 적응증 AI 기반 공동연구

동화약품 유준하 대표(왼쪽), 온코크로스 김이랑 대표. /사진=동화약품

동화약품은 지난 14일 경기도 용인 소재 동화약품 연구소에서 AI 신약 벤처기업 온코크로스와 'AI 기반 항암제 신규 적응증 발굴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동화약품이 보유한 항암신약 후보물질을 온코크로스의 AI 플랫폼에 적용, 신규 고형암 적응증을 도출할 계획이다. 해당 후보물질은 동화약품의 주요 연구 과제 중 하나로 우수한 항종양 효과와 안전성이 확인돼 항암신약 후보물질로 도출됐다.


◆젬벡스,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3상 임상시험 승인

젬백스앤카엘은 지난 14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중등도에서 중증의 알츠하이머병 환자를 대상으로 GV1001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는 임상3상 시험을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인하대학교병원을 포함하는 국내 50여개 병원에서 실시되며 중등도에서 중증의 알츠하이머병 환자 93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임상시험의 일차 유효성 평가변수는 베이스라인 대비 GV1001 24주(6개월) 투여 후 중증장애점수(SIB) 및 임상치매척도(CDR-SOB)변화량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HK이노엔, '케이캡' 영광 이을 신약 개발 박차 HK이노엔, '컨디션'으로 MZ세대 공략 박차 이노엔, 매출 7000억 돌파…신약 '케이캡' 효과 대웅·제일, 'P-CAB 신약' 개발 나선 이유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건설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