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현대캐피탈 프랑스' 공식 출범
박관훈 기자
2022.01.18 13:49:42
10번째 해외 금융법인...소시에테제네랄그룹과 합작

[팍스넷뉴스 박관훈 기자] 현대캐피탈(대표 목진원)이 프랑스 대표 금융 그룹인 '소시에테제네랄 그룹'의 자회사인 'CGI 파이낸스'와 함께 설립한 합작회사 '현대캐피탈 프랑스(Hyundai Capital France)'를 정식 출범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캐피탈 프랑스'는 현대자동차와 기아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할부 및 리스, 보험 판매는 물론, 현지 딜러들에게 기업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캐피탈 프랑스'는 글로벌 자동차 그룹인 현대자동차그룹과 프랑스 금융사인 소시에테제네랄 그리고 전 세계 14개국에서 자동차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있는 현대캐피탈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현대캐피탈의 해외사업본부 총괄 담당인 김현주 부사장은 "이번 '현대캐피탈 프랑스'의 공식 출범으로 유럽 내 No.2 자동차 시장인 프랑스에서 현대자동차그룹의 성장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현대자동차그룹의 캡티브 금융사(전속금융사)로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전문성을 쌓은 현대캐피탈과 프랑스 내 강력한 영업망과 마케팅 노하우를 지닌 CGI 파이낸스의 협업으로 프랑스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캐피탈 프랑스'는 현대캐피탈의 10번째 해외 금융법인이고 전체 법인 중에서는 17번째다. 또 유럽에서는 독일, 영국, 러시아, 이탈리아에 이은 5번째 해외법인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캐피탈, 업계 첫 금융소비자 패널 모집 현대캐피탈, 7억 달러 규모 글로벌 채권 발행 현대차, 멀어진 지주사…반가운 현대캐피탈 기아, 현대캐피탈 지분 1986만여주 추가 취득 外
뉴스알람
WM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