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SK바사, 코로나 백신 3상 대상자 모집 완료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1.18 11:39:44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8일 11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바사, 코로나 백신 3상 대상자 모집 완료

[팍스넷뉴스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 임상 3상 시험 대상자 모집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임상3상은 백신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증하는 개발 최종 단계다. GBP510의 임상 3상 참여자는 만 18세 이상 성인 총 4037명으로 국내에서 570명, 유럽, 동남아, 오세아니아 등 해외 5개국에서 현지인 3467명이 모집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해 8월 국내에서 임상3상 시험 첫 투여를 개시한 후 국내 대상자에 대한 투약은 2차까지 모두 마친 상태다. 국내 대상자의 임상 검체는 현재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과 IVI를 통해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중화항체를 측정하는 효능 평가 단계에 들어가 있다.

◆HLB생명과학, 신규 항암 후보물질 도입 계약


HLB생명과학은 국내 바이오기업 LSK NRDO로부터 폐암, 유방암, 대장암, 췌장암 등 각종 고형암의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항암 후보물질들과 해당 물질들에 대한 특허 등 일체의 권리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신규 항암물질은 세포주기에 관여하는 신호를 조절해 암세포의 증식을 저해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다. 세포주기란 모세포가 두 개의 딸세포로 분열해 유전물질을 물려줄 때까지 일종의 세포의 일생을 의미한다. 세포들은 보통 4단계(G1기→S기→G2기→M기)의 주기를 반복하며 세포분열이 진행된다. HLB생명과학이 이번에 도입한 신규 물질은 세포분열 주기 중 G2기→M기의 진행을 방해함으로써 세포분열을 억제해 암세포의 성장을 저해하고 사멸을 유도하는 항암물질이다.


◆헬릭스미스, 안정성 향상된 'VM507' 특허 획득

헬릭스미스가 cMet(간세포성장인자(HGF) 수용체) 활성화 항체 'VM507'의 안정성 향상에 대해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VM507의 항체 구조 최적화 작업을 통해 생산성과 생물학적 활성이 뛰어나면서 동시에 항체 안정성과 면역 원성이 개선된 항체를 확보했고, 이번 특허에서 이를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cMet 항체 개발에 있어 생산 비용 절감, 생체 내 안정성 증진, 부작용 감소 등이 기대된다. 헬릭스미스는 VM507의 신부전, 신장질환 타겟 임상을 2023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삼진,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 '게보린 브이' 출시

게보린브이정 제품. /사진=삼진제약

삼진제약이 단일 성분 제제 아세트아미노펜 500mg이 함유된 효과 빠른 해열진통제 '게보린 브이'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게보린 브이정은 브랜드 특유의 제형인 모서리가 둥근 작은 삼각형 모양의 흰색 정제로 출시됐다. 이는 일반적인 장방형 제품들보다 목 넘김을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삼진제약은 향후 독감, 코로나 등 어떠한 펜더믹 상황에서도 '백신접종 후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 해열진통제'라는 내용을 중심으로 마케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브릿지바이오 대표, 우리사주조합에 주식무상 출연

이정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대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최대 주주인 이정규 대표이사가 기존 보유 주식 432만6478주 가운데 약 2.54%에 해당하는 11만주를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우리사주조합에 무상 출연했다고 17일 공시했다. 해당 물량은 17일 종가 기준 약 14억2000만원에 달하는 규모다. 우리사주조합 출연 주식은 전량 한국증권금융에 4년간 의무 예탁되며, 해당 기간이 만료된 이후 조합 규정에 따라 우리사주조합 구성원에게 배정된다. 이번 우리사주조합 무상 출연은 지난해 1월 진행한 11만주에 이어 2년 연속 진행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바사, 창사 이래 최대 실적···'백신 CMO' 영향 SK바사, 안동 백신공장 터키 GMP 인증 外 헬릭 경영진·비대위, 주주명부 두고 '기싸움' SK바사,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국내 허가 획득
뉴스알람
WM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