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엔솔, '블랙홀' 열렸다…증거금 100조 돌파 기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1.18 11:29:39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8일 11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엔솔, '블랙홀' 열렸다…증거금 100조 돌파 기대 [주요언론]

국내 증시 사상 최대 규모의 IPO(기업공개)로 꼽히는 LG에너지솔루션이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시작한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이날부터 19일까지 전체 공모 물량 4천250만주 중 25%에 해당하는 1천62만5천주에 대해 일반 청약을 받는다. 증권가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의 적정 가치가 100조∼120조원이라고 보고 있다.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70조원)을 훌쩍 넘어선 수치다.

신한지주, 하나금융과 영구채 대결서 승리[헤럴드경제]

올해 1월 들어 대규모로 진행됐던 회사채 수요예측이 마무리됐다. CJ제일제당은 1조원이 넘는 자금을 받아냈고, 신종자본증권(영구채) 수요예측을 진행한 신한금융지주와 하나금융지주는 희비가 엇갈렸다. 신한금융지주는 5년 콜옵션을 기준으로 3750억 모집에 5650억원, 10년 콜옵션으로 300억원 모집에 380억원의 자금을 받아 총 4050억원 모집에 6030억원의 받았다. 반면, 같은날 수요예측을 진행한 하나금융지주는 5년 콜옵션을 기준으로 2700억 모집에 모집물량을 간신히 채운 것으로 알려졌다. 


랜섬웨어 공격 현대삼호重 "복구 거의 완료...업무 정상화" [머니투데이]

랜섬웨어 공격을 받은 현대삼호중공업의 데이터가 상당 부분 복구됐다. 18일 현대중공업그룹 조선사업 중간지주사이자 현대삼호중공업 모회사인 한국조선해양에 따르면 랜섬웨어 공격을 받은 것은 지난 주말이다. 현대삼호중공업은 공격 직후 즉각 복구작업에 나섰으며 17일 오전까지 인터넷과 네트워크 상당 부분을 복구한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는 이메일 등 일부 시스템의 가동이 불완전한 상태다.


SK바사 임상3상 모집 완료…중간결과 발표 3월 예상[주요언론]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중인 국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임상3상 피험자 4000명 모집을 완료했다. 오는 3월쯤 임상 중간결과 발표가 이뤄질 예정으로 관측되는 가운데, 합격점을 받으면 2분기 국산 첫 백신 상용화가 가능할 전망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에 대한 신속한 검체분석 및 데이터 확보를 통해 올 상반기 중 백신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KT, '티크립토' 기반 차세대 통신보안기술 KCMVP 인증 획득[주요언론]

SK텔레콤(SKT)이 양자암호 기반 전송암호화장비에 대한 국가정보원 인증을 획득해 국가기관 납품에 요구되는 높은 보안수준을 충족한 국내 첫 사업자가 됐다. SKT는 18일 양자암호키 연동 국제표준을 만족하는 전송암호모듈로 국정원 암호모듈검증(KCMVP)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SKT에서 인증 받은 모듈은 100Gbps·10Gbps급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모듈 2개 제품이다. 고용량 트래픽을 처리하는 차세대 광통신장비(POTN)에 탑재된다.


라인 넥스트, 경력직 100명 뽑는다..NFT '도시' 윤곽[주요언론]

네이버 관계사 라인은 NFT(대체불가능토큰)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가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또 이날 신규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 론칭을 예고하는 티저 웹사이트를 선보였다. 라인 넥스트는 라인 블록체인 및 NFT 플랫폼 기획·개발을 총괄하는 법인이다. 미국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글로벌 NFT 및 웹 3.0(Web 3.0) 생태계 구축이 목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15억 초과 아파트 거래량 26배 급증 外 연초 회사채 시장, 수요예측 결과 '희비교차'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