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프렌즈게임즈 신임 공동대표로 우상준 선임
이규연 기자
2022.01.18 17:46:13
NHN 거쳐 나부스튜디오 대표 역임...블록체인과 NFT 사업 강화 목표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8일 17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우상준 프렌즈게임즈 공동대표이사. (출처=프렌즈게임즈)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관련 계열사인 프렌즈게임즈가 신임 공동대표이사로 우상준 대표를 선임했다. 


프렌즈게임즈는 기존의 송계한·정욱 공동대표 체제에서 송계한·우상준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18일 밝혔다. 정 전 대표는 프렌즈게임즈 사내이사로 남아 사업 지원을 맡기로 했다. 


우 대표는 NHN(옛 한게임)에서 웹보드 및 스포츠게임실장으로 일했다. 그 뒤 NHN엔터테인먼트 총괄이사, NHN블랙픽 대표, 애니팡플러스 대표, 나부스튜디오 대표 등을 역임했다. 2021년 12월 프렌즈게임즈와 나부스튜디오가 합병하면서 회사에 합류했다. 


프렌즈게임즈는 우 대표의 선임 배경과 관련해 "블록체인과 NFT(대체불가토큰) 사업 강화에 속도를 내겠다"며 "우 대표는 우리가 계획하는 NFT 플랫폼 등 블록체인 분야의 경험과 캐주얼게임 개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송 대표와 함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 미래 'NHN 패밀리'가 이끈다! 콘텐츠 글로벌 경쟁, 네이버 '장군'에 카카오 '멍군' 비욘드 게임에서 비욘드 코리아로...P2E 준비중 넵튠, 카카오 메타버스 생태계 구심점으로

우 대표는 "프렌즈게임즈는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발굴하고 있다"며 "최근 화두에 오른 P2E(플레이 투 언, 돈 버는 게임) 개변뿐 아니라 여러 개념을 접목해 다채로운 서비스를 이른 시일 안에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빠르고 기민하게 사업을 전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프렌즈게임즈는 스포츠와 게임, 메타버스에 특화된 NFT 거래소를 개발하고 있다. 이 거래소를 통해 골프 티타임 예약권, 게임 아이템, 아이돌 팬아트 등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거래 대상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얼마 전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 기반으로 하루를 10분 단위로 나눈 타임슬롯을 NFT화해 시간을 판매하는 방식의 블록체인 서비스 '투데이이즈'를 소프트론칭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