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블리자드 게임, 이제 X박스에서 즐기세요
노우진 기자
2022.01.19 07:27:27
마이크로소프트, 약 82조 원에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9일 07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을 네이버에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합니다. 인수 금액은 687억 달러로 게임업계에서 일어난 최대 규모의 인수합병(M&A)입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X박스 생태계를 강화하며 게임 사업을 더욱 확장할 전망입니다.


MS는 18일(현지시간) "게임 개발 및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퍼블리싱 선두 주자인 블리자드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MS는 액티비전 블리자드 주식을 주당 95달러에 매입했으며 이는 14일(현지시간) 기록한 액티비전 블리자드 종가에 45% 프리미엄이 붙은 가격입니다. 블리자드 주가는 거래 중단 직전까지 전장 대비 38% 상승한 65.39달러를 기록했습니다.


MS가 이번 인수를 통해 노리는 것은 자체 게임 및 클라우드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입니다. 인수가 마무리되면 게임업계에서 MS의 위상은 단숨에 높아지는데요. MS는 "(이번 딜을 통해) 매출 규모 면에서 텐센트와 소니의 뒤를 이은 세계 3위 (게임)업체로 도약할 것"이라며 "MS 게임 산업이 모바일, PC, 콘솔, 클라우드 분야를 아우르면서 성장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최근 MS는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 모델 'X박스 게임패스' 사업에 힘을 주고 있는데요. 게임패스는 MS의 콘솔 기기인 X박스 플랫폼 기반의 월간 구독 서비스예요. MS는 최근 다양한 게임을 추가하며 콘텐츠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었습니다. 게임패스를 통한 플랫폼 락인 효과를 노리는 것이죠.

관련기사 more
블리자드, '오버워치2' 출시 外 테슬라 주가 11% 급등, 이유는? 빅테크 규제 법안 상원 법사위 통과 "포드 주식을 전기차 종목으로 보긴 이르다"

MS는 이번 인수를 통해 블리자드가 운영하던 게임을 대거 추가하며 게임패스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MS는 "X박스 게임 패스, PC 게임 패스 등을 통해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게임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추후에도 더 많은 작품을 추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블리자드가 소유하고 있는 게임 지적재산권(IP)은 국내에서도 유명한 콜 오브 듀티,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등이 있어요.


한편 MS는 메타버스 사업에 대한 기대감도 키웠습니다. 사티아 나델리 MS CEO는 "오늘날 모든 플랫폼에 걸쳐 게임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분야"라며 "이번 인수로 메타버스를 위한 토대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게임과 메타버스는 강력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조합이에요. 즉 MS가 게임 산업에 천문학적인 돈을 투자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메타버스 사업까지 시야에 넣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