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에너지솔루션 일반청약 오늘 마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1.19 08:56:24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9일 08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엔솔 일반 청약 오늘 마감[주요언론]

LG에너지솔루션이 19일 공모주 일반 청약을 마감한다. 청약 첫날인 18일에 32조원대 증거금이 몰려 새 기록을 쓴만큼 이날 총 증거금 액수도 최대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청약 마지막 날 증거금이 몰리는 점을 고려하면 LG에너지솔루션 청약 증거금은 SKIET의 기록을 넘어 100조원에 달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첫날 청약에 참여한 계좌 수도 237만5301건으로 중복 청약이 금지된 이후 가장 청약 건수가 많았던 카카오뱅크(약 186만건)를 넘어섰다.

작년 판매 수입차 5대 중 1대는 1억원 이상[주요언론]

지난해 수입차 판매가 전년 대비 소폭 늘어나는 데 그쳤지만 1억원 이상 고가 수입차 판매는 50%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수입차협회에 따르면 작년 한 해 1억원 이상 수입차 등록 대수는 6만5148대로 전년(4만3158대)보다 50.9% 증가했다. 1억원 이상 수입차가 전체 수입차 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020년 15.7%에서 23.5%로 상승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주요언론]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코로나19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이 19일 시작된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부터 전용 누리집(손실보상선지급.kr)을 통해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이 시작된다. 지난해 4분기와 올해 1분기분 손실보상금으로 총 500만원이 선지급된다. 신청 첫 5일간은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가 시행된다.


공정위, 인터넷 통신장애 손해배상 기준 정비[주요언론]

공정거래위원회가 10년 넘게 그대로 유지돼 온 초고속 인터넷 통신장애 발생 시 손해배상 권고 기준을 손본다. 19일 IT(정보기술)업계 등에 따르면 공정위는 올해 안에 초고속인터넷, 이동통신(5G) 장애 보상 기준을 담은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 서비스업'과 '이동통신서비스업'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정비한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한 합의 또는 권고의 기준이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도 스톡옵션 행사했다[아시아경제]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가 지난해 4분기 중 52만주에 달하는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 중 일부를 행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차액결제형(현금결제형)으로 스톡옵션을 행사해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와는 다른 행보를 보였다. 주가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방식을 택한 것인데 자칫 시장에 잘못된 시그널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한 것으로 해석된다.


홍남기 "일부지역 집값, 대규모 개발 공약에 영향[주요언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9일 대선 주자들의 부동산 관련 공약이 부동산 가격 안정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를 표시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 서울청사에서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1월 들어 일부 지역의 주택가격이 선거 과정에서의 대규모 개발 공약에 영향을 받는 조짐도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는 심각한 우려를 가지고 특이동향에 대해 면밀히 모니터링 중"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15억 초과 아파트 거래량 26배 급증 外 LG엔솔, 6개월 확약에 천만 주 배정···'유통물량 8.8%'로 급감 外 대표도 스톡옵션 행사…카카오뱅크 주가 행방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