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 연매출 680억원 달성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1.19 09:25:44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 연매출 680억원 달성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오리온은 종합식품 브랜드 닥터유가 지난해 68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48% 성장한 수치로 역대 최고 연매출이다. 이같은 성과는 2019년부터 맛있는 건강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닥터유 단백질바', '닥터유 드링크'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오리온은 올해도 한국인들에게 필요한 기능성 원료를 넣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등 닥터유 브랜드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롯데호텔, 셰프 차례상 '드라이브 스루' 선봬


관련기사 more
세븐일레븐, 빅데이터 상권분석 시스템 구축 外 이마트 키친델리, 간편식 '오늘채식' 출시 外 롯데마트, '맥스'로 창고형 할인점 승부수 外 롯데호텔, 'L7' 美 시카고 진출 外

롯데호텔은 명절 수요를 겨냥해 '드라이브 스루(차에 탄 채로 주문한 음식을 받아가는 방식)' 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롯데호텔 서울은 오는 24일부터 2월2일까지 드라이브 스루 상품 '패밀리 개더링'을 선보인다. 전복소꼬리찜, 떡국, 모듬전으로 구성한 패밀리 세트 A와 우대 갈비찜, 떡국, 모듬전으로 구성한 패밀리 세트 B 같은 전통적인 명절 인기 메뉴를 제공한다. 롯데호텔 월드는 설 음식을 3단 도시락으로 옮겨 닮은 '딜라이트 박스'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전기 이륜차 충전 인프라 구축


세븐일레븐은 이륜차 공유 플랫폼 '무빙(MOOVING)'과 함께 '전기 이륜차 충전 인프라 구축 및 친환경 모빌리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4월 강남, 서초 등 주요 거점 점포에서 전기 이륜차 공유 배터리 충전시스템(BSS)를 우선 설치하고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전기 이륜차 주행 중 충전이 필요할 때 가까운 세븐일레븐을 방문해 공유 배터리를 교환하거나 충전할 수 있게 된다.


◆bhc치킨, 포테킹 후라이드 판매량 250만개 돌파



bhc치킨은 지난해 1월 출시한 포테킹 후라이드가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포테킹 후라이드는 육즙이 가득한 치킨에 튀김옷을 입히고 얇게 썬 국내산 감자를 고루 묻혀 튀겨낸 후라이드 메뉴다. 지난해 6월에는 '포테킹 콤보',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2종을 동시에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bhc치킨은 앞으로도 특색 있는 메뉴 개발을 지속하면서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GS리테일, 물가안정·소비진작 위해 할인행사 



GS리테일은 연초 물가 안정 및 소비 진작을 위해 '대한민국수산대전'과 '농할쿠폰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은 오는 2월 1일까지 해양수산부에서 진행하는 '대한민국수산대전'에 참가해 행사 상품 할인 및 홍보에 나선다. 또한 GS더프레시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을 통해 오는 25일까지 '농할쿠폰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하이트진로, 설 와인선물세트 67종 출시



하이트진로는 설을 맞아 다양한 구성의 와인선물세트 67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도 홈술족∙혼술족 증가와 와인의 대중화 트렌드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의 와인들을 선보인다. 이번에는 지난해 새롭게 출시한 와인을 선물세트로 추가했으며 와인 입문자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세트부터 와인 애호가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와인, 희소성 높은 와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노브랜드버거, '브랜드 콜라·사이다' 100만개 판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가 선보인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독특한 이름과 디자인이 호응을 얻은데다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남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특성과 잘 맞아 떨어진 덕분이다. 신세계푸드는 이들 제품의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를 활용한 굿즈를 개발하고 신규 디자인 개발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