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 개최 外
석주민 기자
2022.01.21 00:05:13
이 기사는 2022년 01월 20일 16시 4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미디컴)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 개최


크래프톤이 자사의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 뉴스테이트'의 첫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인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이번 대회를 우선 한국에서 진행하고 이후 대상 권역을 점차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대회 총상금 규모는 3억원이고 1위 상금은 2억원에 달한다. 대회 참가는 한국 국적의 만 15세 이상 뉴스테이트 모바일 이용자 중 정규 시즌1에서 골드 이상 티어를 획득한 이용자라면 누구든 참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대회 공식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출처=넥슨)

넥슨, '바람의 나라: 연' 신규 지역 '중국' 업데이트


넥슨이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으로 중국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중국 지역은 원작인 PC 게임 바람의나라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지역과 게임 상의 몬스터를 선보인다. 중국 지역은 일반 사냥터보다 획득 경험치가 높고 강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PvP 레이드 콘텐츠도 추가됐다. 채널당 입장 인원은 일일 최대 3회로 제한된다.

관련기사 more
김범수 '신뢰 회복' 공언에 남궁훈 '메타버스' 제시 넥슨, 임직원 대상 '던파모바일' 테스트 外 크래프톤 "모두를 위한 배그"... 펍지 유니버스 확장 발판
(출처=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신규 캐릭터 에이든 출시


카카오게임즈가 님블뉴런이 개발한 PC 온라인게임 '이터널 리턴'의 신규 캐릭터 '에이든'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규 캐릭터 에이든은 전자기력과 건블레이드를 사용한 근, 원거리를 전투 스타일이 특징인 캐릭터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에이든 출시와 더불어 이터널 리턴 시스템 향상 일환인 '장비 자동 교체'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 시작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20일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시작했다. 테스트는 오는 2월 3일까지 15일간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 1차 CBT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확률형 상품도 과감히 제거했으며 신규 제독들을 비롯해 모험, 탐험, 연대기 등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모티프(대표 이득규)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대표 코이누마 히사시)가 공동 개발을 진행 중인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하는 타이틀이다. 


'뮤오리진3' 사전예약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신작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MU Origin 3)'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뮤오리진3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은 계속되며, 참여 접수를 완료한 회원은 비공개테스트(CBT) 참여 신청에도 자동 응모된다. 비공개테스트는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당첨 결과와 진행 일정은 추후 안내한다. 신작 뮤오리진3는 '뮤(MU)' IP 게임 중 최초로 '언리얼 엔진4'로 제작해 그래픽의 품질을 크게 끌어올린 모바일 MMORPG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