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취업자 10명 중 1명이 공공일자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1.20 17:26:40
이 기사는 2022년 01월 20일 17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취업자 10명 중 1명이 공공일자리 [주요언론]

총 취업자 대비 공공 일자리 비율이 처음으로 10%를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공공부문 일자리 통계'에 따르면 2020년 공공 일자리는 276만6000개로 1년 전보다 16만4000개 증가했다. 증가율로 보면 6.3%에 이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발생한 고용시장 충격을 공공부문 일자리를 늘려 막은 셈이다.


정은보 "핀테크 기업 투자 촉진할 것" [주요언론]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은 핀테크 기업의 투자를 촉진하겠다고 20일 밝혔다. 정 원장은 이날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핀테크 업계와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정 원장은 "핀테크 기업이 혁신성과에 대해 정당하게 보상받고 재도전할 수 있는 기업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코넥스시장이 혁신기업의 자금조달 기능을 다 하도록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하는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핀테크 육성 지원법' 제정도 추진할 방침이다.


HDC현대산업개발, 비상안전위 신설 [주요언론]

HDC현대산업개발이 광주 화정동 아이파크 붕괴사고 수습과 피해보상을 위해 '비상안전위원회'를 신설한다고 20일 밝혔다. 비상안전위원회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역대 사장단을 중심으로 범그룹적 차원으로 운영된다. 위원장은 HDC현대산업개발 부회장을 역임한 이방주 제이알투자운용 회장이 맡는다. 비상안전위는 광주시 등 관련기관과 협력해 안전하고 조속한 사고 수습과 지원에 나선다.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의 피해보상기구도 구성하고 최고안전책임자(CSO)를 도입한다.

관련기사 more

서울 아파트 전셋값 6주째 상승폭 둔화 [주요언론]

서울 아파트 매맷값 상승폭이 6주 연속 둔화됐다. 20일 한국부동산원의 주간 아파트값 조사에 따르면 이번주 서울 아파트값은 0.01% 올라 지난주(0.02%)보다 상승폭이 감소했다. 이는 6주 연속 상승폭이 축소된 것이다. 전체 25개 구 가운데 4개구의 아파트값이 하락했고, 보합 지역은 8개구로 늘었다. 경기도 아파트값도 지난주 0.02%에서 이번주 0.01%로 상승폭이 축소됐다.


김학도 이사장 "중소벤처기업 구조혁신 지원" [주요언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중소벤처기업의 미래로의 전환을 적극 지원한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20일 서울 목동 서울청년사관학교에서 신년기자회를 열어 "중소벤처기업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국가경제 발전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앞에서 끌어주고 체계적으로 뒷받침하는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중진공은 올해 구조혁신지원사업, 탄소중립 생태계 조성, 매출채권팩토링 등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