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세븐일레븐, 빅데이터 상권분석 시스템 구축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1.21 09:45:50

◆세븐일레븐, 빅데이터 상권분석 시스템 구축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세븐일레븐은 스타트업 오아시스비즈니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고도화된 창업정보 시스템을 구축해나간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오아시스비즈니스가 보유한 빅데이터 기반의 AI(인공지능)를 통해 유동인구 분석, 주변상가 매출, 임차조건, 주변차량 통행량 등의 자료를 제공받는다. 이로써 그동안 발생할 수 있었던 휴먼에러(사람의 실수)를 방지하고 오차범위를 줄인 정교한 창업정보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세븐일레븐은 객관화된 상권 분석 정보를 확보해 가맹점 예상매출 적중률을 높여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위메프, 22일 '나홀로산다' 기획전 진행


관련기사 more
이마트 키친델리, 간편식 '오늘채식' 출시 外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 연매출 680억원 달성 外 롯데마트, '맥스'로 창고형 할인점 승부수 外 롯데호텔, 'L7' 美 시카고 진출 外

위메프는 22일 '나홀로산다' 기획전을 열고 1인 가구를 위한 맞춤 상품을 큐레이션한다고 밝혔다. 이용자 유형을 미니멀리스트와 맥시멀리스트로 구분하고 ▲키친 ▲침실·거실 ▲욕실 등 공간별 아이템을 추천한다. 미니멀리스트를 위해서는 생활에 꼭 필요한 실용성 위주 아이템을, 맥시멀리스트에게는 트렌드를 반영한 인기 아이템을 큐레이션한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을 위한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풀무원, '영구의 블랙돌' 유튜브 콘텐츠 공개



풀무원은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을 통해 '2021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우수기업' ESG 대상 수상을 다룬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한 2021년 ESG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콘텐츠는 지난해 12월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1 ESG 우수기업' 시상식을 찾아가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홈앤쇼핑, 중소 식품 협력사 품질역량 제고 컨설팅



홈앤쇼핑은 중소 식품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식품과학연구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품질역량 제고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1년간 약 100개 중소 식품 협력사에 연 2회 컨설팅과 교육을 진행한다. 협력사 교육은 식품제조원 및 판매처를 대상으로 품질관리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한다. 또한 대기업 공장 견학을 통해 선진 기술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홈플러스, '캐나다 직수입 원물스낵' 5종 출시



홈플러스는 '캐나다 직수입 원물스낵 5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원재료 코코넛과 다크초콜릿에 최소한의 가공만을 거친 '원물스낵'으로 원재료 함유량이 최대 46%에 달한다. 또한 일반 시중 스낵과 달리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다. 코코넛과 다크초콜릿에 다양한 종류의 슈퍼 곡물을 버무린 코코넛 클러스터 3종, 다크초콜릿 너겟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롯데면세점, '라 메르' 랜선 뷰티 클래스 진행



롯데면세점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라 메르(La Mer)'와 랜선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라 메르와 함께하는 롯데면세점 VIP 버추얼 이벤트'에 VIP 고객 40여명을 초청해 라 메르의 토탈 안티에이징 라인인 '제네상스 드 라 메르TM'의 제품 사용법 및 뷰티 팁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면세점은 다양한 콘셉트의 비대면 이벤트를 기획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몬스 침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숙면 아이템 선봬



시몬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을 통해 다양한 숙면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제품은 시몬스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 프리미엄 토퍼 매트리스 'N32 토퍼 매트리스', '뷰티레스트 비스코 포켓스프링 베개' 등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접속 후 검색창에 시몬스를 입력하거나 홈 상단 '브랜드' 탭의 '리빙·주방·꽃배달' 테마에서 '가구·DIY'를 선택해 찾을 수 있다.


◆CJ푸드빌 빕스, 졸업생 위한 50% 할인 프로모션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졸업생을 위한 샐러드바 반값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월 28일까지 졸업생 포함 3인 이상 주문 시 졸업장을 제시하면 졸업생 한 명에게 샐러드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졸업생에 한하며 테이블 당 최대 1회 적용 가능하다. 졸업생 할인 프로모션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에 한해 제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타쿠폰, 타행사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