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보령-알미랄, '뿌리는 탈모약' 국내판권 계약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1.21 12:32:23

◆보령-알미랄, '뿌리는 탈모약' 국내판권 계약

뿌리는 피나스테리드 탈모약 '핀쥬베(Finjuve)' 제품. /사진=보령제약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보령제약이 다국적 제약사인 알미랄과 세계 최초 스프레이제형 피나스테리드 탈모약인 '핀쥬베(Finjuve)'에 대한 국내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핀쥬베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게 된다. 핀쥬베는 지난 2020년 이탈리아, 독일, 룩셈부르크, 포르투갈에서 출시허가를 받았다. 보령제약과 알미랄은 오는 2023년 상반기 국내출시를 목표로 허가 절차를 진행중이다.

◆동국생명과학, AI 암 진단 루닛으로 韓시장 공략

동국생명과학은 2022년 회사의 핵심사업으로 AI(인공지능) 전문기업 '루닛(Lunit)과의 협력을 통한영상진단솔루션 강화를 들고, 영상의학 소프트웨어 시장을 집중 공략하겠다고 21일 밝혔다. 조영제 및 영상진단장비 전문 기업인 동국생명과학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강화를 목표로 지난 2018년 의료 AI 전문 기업 루닛과 '루닛 인사이트'의 국내 유통 및 공급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양사는 심포지엄 개최, 서비스 인프라 구축 등 루닛 인사이트의 국내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지넥스, 이화여대 mRNA 나노제형 생산기술 협약

좌측부터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이혁진교수, 서지넥스 김세준대표.

서지넥스는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mRNA물질을 탑재한 나노제형의 생산기술을 위한 자문 계약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 체결에 따라 서지넥스 신약개발본부장 김옥희 이사는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이혁진 교수의 기술 자문을 통해 mRNA 및 siRNA 등 RNA 유전자 전달이 가능한 나노제형(엑소좀, 리포좀, 지질나노입자) 플랫폼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독, 美FDA로부터 차세대 항암제 2상 승인 받아

한독이 협력하고 있는 미국 콤패스 테라퓨틱스가 18일(미국시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차세대 항암 치료제 'ABL001(CTX-009)'의 임상 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 이번 승인은 한독이 국내에서 진행해온 담도암 환자 대상 'ABL001(CTX-009)' 임상 2상이 미국으로 확대되며 글로벌 임상으로 발전됐다는 데 의미가 있다. 임상 2상 시험계획 승인은 한독이 진행하고 있는 국내 임상 2상 1단계 연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빠르게 진행됐고 앞으로 양사는 한독이 주도하고 있는 한국 임상과 동일한 프로토콜로 미국 내 임상 2상을 협력해 진행할 계획이다.


◆비보존, '오겟' 어성초 라인 출시로 코스메틱 사업 강화

비보존 헬스케어가 코스메틱 브랜드 '오겟(O!GETi)' 신제품 5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은 지난해 3월 첫 출시된 오겟의 후속인 어성초 라인이다. 신규 출시 제품은 '오겟 어성초 블레미쉬 토너', '오겟 어성초 블레미쉬 세럼', '오겟 어성초 블레미쉬 토너 크림', '오겟 어성초 시트 마스크', '오겟 어성초 클렌징 오일 패드'다. 오겟의 어성초 라인은 피부 진정에 탁월한 어성초 추출물과 피부 진정으로 특허 받은 Multi Ex BSASM Plus™ 성분이 포함돼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바사, 안동 백신공장 터키 GMP 인증 外 동국제약, 2세 권기범 부진 떨쳐낼 해법은 탈모 치료제 열풍…새로운 국산 치료제 기대 비보존헬스케어, 류마티스 관절염 사업 진출 모색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