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티에스바이오, 이대의료원과 재생·세포치료제 공동연구
이한울 기자
2022.01.21 13:30:18
이대목동병원 IRB승인…향후 임상 등 연구 진행
이 기사는 2022년 01월 21일 13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이한울 기자] 에이치엘비파워는 이화여대의료원과 세포치료제 개발 및 임상연구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에이치엘비파워 최대주주 티에스바이오도 함께 참여했다. 


양 기관은 이날 이대목동 병원에서 업무협약을 식을 갖고 ▲항암면역세포치료제 개발 및 임상연구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개발 공동연구 ▲세포치료제 임상시험 자문 ▲신약 및 공동 연구 개발사업 등을 진행하기로 했ㄷ. 


유재두 이대목동병원 병원장은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협력을 통해 의료 산업에 이바지하는 성과를 얻고자 한다. 이를 계기로 티에스바이오와 지속적으로 협력 분야를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티에스바이오는 이대목동병원으로부터 임상연구심의위원회(IRB) 승인을 통보받았다. IRB는 참여자 안전을 위해 연구 적절성과 안전성, 윤리성 등을 심의해 임상연구를 승인하는 종합병원 내 의결기구다.


티에스바이오 조성훈 R&D사업총괄 사장은 "임상시험 파트너로서 이대목동병원과 연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임상연구 및 시험을 포함,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티에스바이오, 'CELL COMPLEX' 개소 티에스바이오, 日 의진회와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MOU 티에스바이오, 산업부 사업재편 승인 기업 선정 플렉센스, 코로나 신속진단키트 공급계약 체결
에딧머니
부동산개발 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