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티에스바이오, 이대의료원과 재생·세포치료제 공동연구
이한울 기자
2022.01.21 13:30:18
이대목동병원 IRB승인…향후 임상 등 연구 진행
이 기사는 2022년 01월 21일 13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이한울 기자] 에이치엘비파워는 이화여대의료원과 세포치료제 개발 및 임상연구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에이치엘비파워 최대주주 티에스바이오도 함께 참여했다. 


양 기관은 이날 이대목동 병원에서 업무협약을 식을 갖고 ▲항암면역세포치료제 개발 및 임상연구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개발 공동연구 ▲세포치료제 임상시험 자문 ▲신약 및 공동 연구 개발사업 등을 진행하기로 했ㄷ. 


유재두 이대목동병원 병원장은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협력을 통해 의료 산업에 이바지하는 성과를 얻고자 한다. 이를 계기로 티에스바이오와 지속적으로 협력 분야를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티에스바이오는 이대목동병원으로부터 임상연구심의위원회(IRB) 승인을 통보받았다. IRB는 참여자 안전을 위해 연구 적절성과 안전성, 윤리성 등을 심의해 임상연구를 승인하는 종합병원 내 의결기구다.


티에스바이오 조성훈 R&D사업총괄 사장은 "임상시험 파트너로서 이대목동병원과 연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임상연구 및 시험을 포함,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티에스바이오, 日 의진회와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MOU 티에스바이오, 산업부 사업재편 승인 기업 선정 플렉센스, 코로나 신속진단키트 공급계약 체결 티에스바이오, 美학회서 NK세포 면역항암제 전임상 발표
뉴스알람
WM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