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상폐 기로에 선 오스템임플란트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1.24 08:57:59
이 기사는 2022년 01월 24일 08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상폐 기로에 선 오스템임플란트, 거래소 결정에 '촉각' [주요언론]

2215억원 규모의 횡령 사태가 발생한 오스템임플란트가 증시 퇴출 위기에 몰렸다. 한국거래소의 결정에 따라 2만명에 달하는 오스템임플란트 소액주주들 운명도 결정된다. 2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국거래소는 이날 오스템임플란트가 상장 적격성 실질 심사 대상에 해당하는지를 결정한다. 거래소가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심사 대상 여부에 대한 결정 시기를 15영업일 후로 미룰 가능성도 있다.

공시가격 2배 뛰고 보유세는 3배 이상 상승 [주요언론]

현 정부가 주택 공시가격 현실화율 제고에 주력하면서 지난 4년간 서울 주요 지역의 단독주택 공시가격이 2배 이상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3월 발표될 아파트 공시가격도 작년보다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4년 전보다 2배 이상 오르는 곳이 속출할 전망이다. 공시가격 인상과 더불어 종합부동산세 등 세율도 함께 올리면서 중고가 주택의 보유세 부담은 공시가격 상승 이상으로 더 커졌다. 공시가격의 현실화율을 높이면서 형평성·균형성 제고라는 순기능은 커졌지만, 일각에서는 1주택자까지 보유세 상승폭이 가팔라 속도 조절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작년 밥상물가 5.9%↑ 10년만에 최고…고유가에 교통물가 6.3%↑[주요언론]

지난해에는 가격이 올라도 소비를 줄이기 어려운 밥상물가와 교통 물가가 두드러지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작년 연간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5%로 2011년(4.0%) 이후 10년 만에 가장 높았다. 지출 목적별 12개 대분류로 나눠 보면 교통(6.3%), 식료품 및 비주류 음료(5.9%), 음식 및 숙박(2.7%)의 전년 대비 상승률이 전체 상승률을 웃돌았다. '밥상물가'로도 불리는 식료품·비주류 음료와 교통 물가는 각각 10년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비트코인도 가계 자산"…올해 통계 조사 [전자신문]

정부가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자산을 가계 자산 통계에 포함하기로 했다. 가상자산을 가계 자산으로 인정하는 첫 사례로, 가상자산 제도권 편입의 가능성을 한껏 높였다. 향후 가상자산업권법 제정 논의가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통계청이 올해부터 한국은행, 금융감독원과 공동으로 실시하는 가계금융복지조사에 가상자산을 신규 항목에 추가하기로 했다.


'막대 그래프' 화장품 성분 표시법 분쟁… LG생건이 토니모리 이겼다 [조선비즈]

LG생활건강(990,000원 ▲ 21,000 2.17%)이 화장품 용기에 있는 '막대 그래프' 성분 표시법을 따라했다며 토니모리를 상대로 낸 소송에서 승소했다. 토니모리가 이전부터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표시법이라고 맞섰으나 재판부는 막대 그래프 표시법이 회사측이 브랜드에 투자해 얻어낸 '성과'라며 LG생활건강 손을 들어줬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63부(재판장 이진화)는 LG생활건강이 토니모리를 상대로 낸 부정 경쟁 행위 금지 청구 소송에서 지난 20일 원고 일부 승소로 판결했다.


亞기업 전용 상장 스팩, 한국계 운용사가 주도 [매일경제]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와 한국계 전문가들이 주축이 돼 설립하는 아시아 기업 전용 스팩(SPAC·기업인수목적회사)이 미국 나스닥 입성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국내 기술 기업들도 스팩의 주요 합병 대상인데, 쿠팡처럼 미국 증시 입성을 고민하는 기업에 대안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토니모리 새 수장, 김승철의 '무거운 어깨' 오스템임플란트 상폐 기로…실질심사 받는다 오스템임플란트, 지난해 횡령액 반영 순이익 320억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