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현대차, 디지털 모터스포츠 '현대 N e-페스티벌' 개최
이수빈 기자
2022.01.24 10:02:04
우승자는 WRC 현대월드랠리팀 VIP 프로그램 초청 혜택
현대 N e-페스티벌 '글로벌 리그' 홍보 포스터 (사진=현대차그룹제공)

[팍스넷뉴스 이수빈 기자] 현대자동차가 디지털 모터스포츠 대회 '현대 N e-페스티벌'의 글로벌 리그를 개최한다. 디지털 모터스포츠는 기존 모터스포츠의 물리적인 장벽을 허물고 공간적·금전적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자동차 경주 대회다.


현대차는 24일 '현대 N e-페스티벌' 글로벌 리그의 예선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리그에는 독일·프랑스·영국·미국·대한민국을 포함해 전 세계 주요 13개국에서 참여한다. 예선전은 오는 2월14일까지 PC기반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레이싱(iRacing)을 통해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선수는 현대 N e-페스티벌 웹페이지에 접속한 후 기록을 업로드하면 된다. 이번 글로벌 리그에서는 예선전을 통해 국가별 상위 2명, 주니어컵 우승자 및 와일드카드 4명 등 30명의 참가자들이 본선에 오를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는 상금과 함께 WRC 현대월드랠리팀 VIP 호스피탈리티 프로그램에 초청된다. 현대월드랠리팀의 활약을 직접 볼 수 있으며 선수와 동승, 고급 호텔 숙박 등 특별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 올해 친환경차 56만대 목표…전기차 드라이브 현대차, 영업익 7년만에 최대…전기차·제네시스 '질주' 현대차, 사내 스타트업 '오토앤' 상장 결실 기아 EV6, 英 왓카어워즈 '올해의 차' 선정

대회 공식 차량으로는 세계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에서 유수의 성적을 거둔 '아반떼 N TCR'이 채택됐다. 현대차는 아이레이싱과의 협업을 통해 아반떼 N TCR의 주행성능과 사운드를 가상공간에서 구현했다.


이번 글로벌 리그는 e스포츠 중계경험이 풍부한 아프리카TV와 손잡고 온라인 및 케이블TV 대회 중계 및 운영을 진행하게 되며, 참가 선수의 이력 관리와 공정한 대회 진행을 위해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의 공인을 받아 운영된다.


틸 바텐베르크 현대차 N 브랜드 매니지먼트 모터스포츠 사업부장은 "2020년부터 시작한 현대 N e-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e스포츠라는 소재를 활용해 모터스포츠의 재미와 감동을 전달하게 돼 기쁘다"며 "현대 N e-페스티벌이 시뮬레이션과 실제 레이싱 사이를 넘나드는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건설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