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카드, 온라인 플랫폼 '데이터스' 오픈
박관훈 기자
2022.01.24 10:47:32
데이터·분석·광고 서비스 통해 기업·가맹점 의사결정 도와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롯데카드는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로 이용자의 비즈니스를 돕는 온라인 플랫폼 '데이터스(Datus)'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데이터스는 기업, 가맹점, 개인 등 이용자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돕는 플랫폼으로 △데이터 서비스 △분석 서비스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롯데카드가 보유한 결제 데이터 및 제휴사 데이터 상품을 구매, 분석할 수 있고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잠재 고객에게 원하는 광고를 전달할 수도 있다.

먼저 '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를 구매하거나 맞춤형 데이터 상품을 요청할 수 있다. 롯데카드 회원 결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소비패턴, 가맹점·상권, 유통·쇼핑 데이터는 물론 제휴사 데이터도 선보일 예정이다.


'분석 서비스'에서는 고객, 가맹점, 상권 시각화 데이터를 통해 상권, 입지, 업종 등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스BI(Business Intelligence)'와 이슈 및 트렌드에 대한 전문가의 분석이 담긴 '인사이트 보고서'를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주제의 맞춤형 분석 보고서도 신청 가능하다.


또, 광고를 실행하고 효과를 분석할 수 있는 '광고 서비스'도 있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를 설계하고 이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피드(Feed)'나 푸시(Push) 알림, LMS 등 채널을 통해 실행할 수 있다. 광고성과는 한 화면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의 데이터 분석 역량 및 유통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에 활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이용자들이 데이터를 통해 고객, 상권, 가맹점 등을 더 세밀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