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제약바이오協 "대도약 위해 과감한 정부지원 필요"
이한울 기자
2022.01.24 11:42:07
대통령 직속 컨트롤타워인 제약바이오혁신위원회 설치 촉구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팍스넷뉴스 이한울 기자] "산업계의 역량과 도전, 여기에 정부의 과감한 지원이 결합된다면 글로벌 선진산업으로 확고한 자리매김이 가능하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24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2022년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은 그간의 역량 강화와 에너지 축적을 바탕으로 이제 제약바이오강국으로 날아오를 도약대에 섰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원 회장은 "올해 국산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 출시, 블록버스터 신약 창출 기반 구축 등 총력적인 도전과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며 "정부의 강력한 육성·지원을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반드시 제약주권을 탄탄하게 지키고, 글로벌 제약바이오강국의 꿈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제약바이오 산업의 투자 확대와 정부의 과감한 육성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비약적 성장이 불가능하다"며 "대통령 직속으로 전주기의 통합적 육성 컨트롤타워인  제약바이오혁신위원회를 조속히 설치해 달라"고 강조했다. 산업육성 정책과 재정, 규제가 다부처로 분산돼 있어 효율성이 저하되고 기초연구부터 글로벌 진출까지 전주기 관리 주체도 부재하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원 회장은 "우리 기업의 자체 백신 개발을 동반하지 않는 백신 허브 구축은 위탁생산기지화에 불과하다"며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의 신속개발과 차세대 백신개발 플랫폼 구축의 전폭적 지원을 위해 1조 원대 백신바이오펀드 조기 조성과 백신 가격 현실화 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제 1조 매출 블록버스터 나올 때"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CMO EU-GMP 추가 확보 外 "원료의약품 자급률 문제, 제약주권과 직결" 韓 코로나 백신 개발 목표 'K-mRNA 컨소시엄' 출범
에딧머니
부동산개발 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