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이노텍, 설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설동협 기자
2022.01.24 16:23:31
1445억원 규모…중소협력사 자금부담 감소 기대

[팍스넷뉴스 설동협 기자] LG이노텍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들을 위해 납품대금 총 1445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지급한다고 24일 밝혔다. 


LG이노텍은 이미 지난해 말 납품 대금 1445억원 중 721억원을 협력사에 조기 지급했다. 오는 2월과 3월 지급 예정이었던 나머지 724억원도 설 연휴전인 27일에 앞당겨 지급하기로 했다. 


LG이노텍은 "이번 조기지급은 협력사 상생활동의 일환"이라며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협력사가 현금 흐름 개선을 통해 회사 운영, 설비 투자, 부품 개발 등을 차질 없이 이어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또한 "명절을 앞두고 각종 상여금과 임금, 원자재 대금 등 협력사들의 자금 소요가 집중되는 상황도 고려했다"고 덧붙였다.


LG이노텍은 1차 협력사들도 설 이전에 2,3차 협력사들에 대금을 조기 지급할 수 있도록 유도해 조기 지급 효과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곳간 푸는 LG이노텍, 반도체기판 사업확장 '사활' LG이노텍, 작년 매출 14.9조·영업익 1.2조 '사상 최대' 日소니의 전기차 참전...삼성·LG도 나설까 LG이노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LG이노텍은 코로나19로 운영 위기에 처한 협력사들이 103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범위를 확대했다. 동반성장펀드는 은행보다 낮은 금리로 협력사에 운영 자금을 빌려주는 제도다. 협력사가 품질·생산성 향상을 위한 투자, 신제품·신기술 개발, 해외진출 등에 사용 가능했던 펀드를 코로나19로 인한 자금난 해소를 위해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정철동 LG이노텍 사장은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생활동을 진정성을 가지고 적극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