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컨티뉴엄, 과테말라와 블록체인 원두 플랫폼 협력 논의
김가영 기자
2022.01.24 17:05:12
블록체인 통해 커피 원두 생산과 유통 실시간 확인 가능
이 기사는 2022년 01월 24일 16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컨티뉴엄 커피 원두 블록체인 플랫폼 / 출처 = 컨티뉴엄 코인 재단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컨티뉴엄 코인(CONTINUUM Coin) 재단의 김동혁 대표와 개발사인 에프엔피웍스(FNPWorks)의 고경태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커피원두 플랫폼 협력사업을 논의하기 위해 다음달 과테말라를 방문한다고 24일 밝혔다.


김 대표는 "과테말라 방문 기간 중 알레한드로 히아마테이 대통령과 관계 부처장들을 만나 공동 협력방안을 논의한 후 만찬을 함께할 것"이라며 "과테말라 정부의 지원으로 전국커피협회인 '아나카페(Anacafe)'와 커피 생산 농업 협동조합 연맹인'FEDECOCAGUA'와 함께 협력사업 체결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컨티뉴엄 코인 재단이 과테말라과 커피원두 플랫폼을 구축할 경우 컨티뉴엄 플랫폼을 통해 과테말라의 원두 생산량, 품질, 요금, 출하, 알림서비스 등 커피 생산과 유통 전반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고 대표는 "가장 질 좋은 커피를 생산하는 과테말라를 시작으로 커피원두 플랫폼을 범용화 시키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라며 "이미 주변국인 온두라스와 엘살바도르에서도 플랫폼 참여를 원하고 있다. 컨티뉴엄의 '원두 블록체인 플랫폼'은 앞으로 남미 원두의 통합관리 시스템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며, 세계적인 커피브랜드들과 사용협약을 통해 가치를 키워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FNP웍스, 과테말라 원두 유통사업 본격화 NFT 시장 주목하는 카드업계 이재명 "국가 주요 개발사업 토큰화 검토" 김동혁 대표·김선찬 회장, 아시안 리더십 컨퍼런스 참석
LG에너지솔루션
2022 팍스넷뉴스 건설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