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넥슨, 프로젝트 합작법인 YN C&S에 150억원 투자 外
석주민 기자
2022.01.25 00:05:13
이 기사는 2022년 01월 24일 17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석주민 기자] 넥슨, 프로젝트 합작법인 YN C&S에 150억원 투자


넥슨이 합작법인 YN Culture&Space(이하 YN C&S)에 150억원을 출자했다고 24일 밝혔다. YN C&S는 넥슨과 YG 엔터테인먼트, 네이버, 위지윅스튜디오, 엔피 등이 미래형 문화 콘텐츠 산업 선도를 목적으로 선립한 합작법인이다. 각 사는 자사의 보유 IP(지식재산권)와 서비스 플랫폼, 기술력을 결합한 콘텐츠 제작 시설 '실감형 디지털미디어센터' 설립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실감형 디지털미디어센터는 1000평 규모의 스튜디오와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를 포함한 다수의 멀티 스튜디오로 구성된다.


(출처=미디컴)

크래프톤, '배그 이용자 게임 플레이 트렌드' 공개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무료 서비스 전환 이후 집계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배틀그라운드 이용자 게임 플레이 트렌드'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는 무료 서비스 전환 이후 신규 유입 증가를 기록했다. 이번에 확보된 유입자는 지난 2017년 신규 유입자의 486% 가량 증가한 규모다. 지역 별로 살펴보면 동남아와 남미 등의 지역에서 537% 가량의 성장률을 나타냈다. 플레이 타임도 무료 전환 전주 대비 PC와 콘솔 통합 평균 2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의 경우 최대 5배 이상 플레이 타임이 증가하는 수치가 기록됐다.

관련기사 more
넥슨, 지난해 실적 주춤…신작으로 반등할까 넥슨, 신작 MMORPG 'HIT2' 대표 이미지 공개 外 위메이드 '블루포션게임즈'와 위믹스 온보딩 MOU 체결 外 방준혁, 넷마블 5차 NTP에서 어떤 변곡점 제시할까


위메이드, 스톰게임즈의 'Four Gods'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 체결


위메이드가 스톰게임즈의 MMORPG 'Four Gods'를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톰게임즈는 2020년 출시한 '더 파인더'를 오픈한 게임사다. 위메이드는 이번 온보딩 계약을 통해 스톰게임즈의 Four Gods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며 향후 사업 전망을 전했다.

해긴, 개발직군 연봉 1000만원 인상… 임직원 연봉 일괄 인상


모바일 게임 기업 해긴이 개발직군과 비개발직군 연봉을 각각 1000만원, 800만원 인상한다고 사내공지를 통해 24일 밝혔다. 해긴은 올해 개발직군과 더불어 임직원 연봉을 일괄 인상하고 스톡옵션 지급 및 성과 인센티브 지급 등 보상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신입사원의 초임 연봉도 역량과 전문성 등을 고려해 책정할 방침이다. 한편 해긴은 지난해 누적 다운로드 7000만을 기록한 모바일 캐주얼 게임 '플레이투게더'를 출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건설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